IBK기업은행, 새 사외이사로 신충식·김세직 선임
상태바
IBK기업은행, 새 사외이사로 신충식·김세직 선임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9.03.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충식 전 농협금융지주 회장, 금융 실무경험 보유
김세직 서울대 교수, 금융 정책 개발한 경제학자
기업은행 정관서 정한 사외이사 정족수 4인 모두 채워
▲27일 IBK기업은행 사외이사로 선임된 신충식 전 농협금융지주 회장과 김세직 서울대학교 교수(왼쪽부터).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27일 주주총회를 열고 신충식 전 농협금융지주 회장과 김세직 서울대학교 교수를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신충식 전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농협중앙회 종합기획실, 금융기획부, 리스크관리실에서 근무하는 등 금융 관련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2012년 농협은행 출범 당시 초대 지주회장 겸 은행장을 맡아 농협은행이 안정적으로 자리잡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세직 서울대학교 교수는 국제통화기금(IMF)에서 14년간 전 세계와 한국의 거시경제와 금융 정책 개발활동을 수행한 경력이 있는 경제학자로, 학문뿐만 아니라 경제에 대한 충분한 실무경험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충식 전 농협금융지주 회장과 김세직 서울대학교 교수의 사외이사 선임으로 기업은행은 정관에서 정한 사외이사 정족수 4인이 모두 채워지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외이사 선임으로 어느 때보다 전문성 있는 이사회 운영이 가능해 졌다”며 “안정된 지배구조와 내실 있는 이사회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