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화의 메시지 가득한 봄꽃축제, 도청서 내달 5일부터
상태바
[경기+] 평화의 메시지 가득한 봄꽃축제, 도청서 내달 5일부터
  • 유지홍 기자
  • 승인 2019.03.2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까지 3일간 봄꽃축제 ‘경기, 평화를 봄’ 개최
사진콘테스트ㆍ가상현실 체험에 먹거리도 풍성
벚꽃이 만개한 경기도청사 주변 모습. 사진=경기도

경기도를 대표하는 벚꽃 명소 가운데 하나인 경기도청에서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기도청 봄꽃축제 행사가 열린다.

도는 ‘벚꽃축제’로 불리던 기존 행사 이름을 ‘봄꽃축제’로 바꾸고 축제 곳곳에 평화의 메시지를 담아낸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도는 축제 슬로건을 ‘경기, 평화를 봄’으로 정하고 ▲평화의 플라워가든 조성 ▲포토존 및 오색 조명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창업기업 전시 홍보 존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눠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평화 플라워가든은 200그루의 벚꽃 외에 도청 정문과 청사 외곽을 철쭉 등 우리나라 전역에 분포하는 봄꽃으로 장식할 예정이다. 포토존에서는 사진콘테스트도 진행한다. 게임, 가상현실(VR)ㆍ증강현실(AR) 체험, 웹툰, 플레이엑스포 대회 홍보 등 콘텐츠 창업기업을 위한 전시존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품을 구입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이 마련된다.

이밖에 청사 내 푸드트럭 존에서는 관람객에게 한식, 중식, 분식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청 운동장에서는 지역화폐 홍보, 119안전체험마당 등 주요 도정체험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예년보다 벚꽃이 일찍 필 것으로 예보돼 축제기간 중 개나리 등 봄꽃을 동시에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행사기간 동안 교통이 통제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기간 중 차량 이용자는 도청 인근 수원초등학교, 수원시민회관, 매산초등학교, 수원세무서, 경인지방병무청, 수원여자고등학교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