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中 해천미업과 소스류 독점계약 체결
상태바
CJ프레시웨이, 中 해천미업과 소스류 독점계약 체결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3.1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천미업, 중국서 업계 1위 기업
중국 간장, 굴소스 등 국내서 판매 예정
ⓒCJ프레시웨이. 해천미업 굴소스 2종 제품이미지

CJ프레시웨이가 중국 해천미업과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주력 제품인 '간장'과 '굴 소스'를 국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천미업이 공식 유통업체를 선정해 국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천미업은 중국 현지 간장, 굴소스 시장에서 각각 19%, 72%에 이르는 시장 점유율(2017년 기준, 중국조미협회 자료)을 차지하며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이달 말부터 해천미업의 대표 제품인 ‘해천 시그니처 굴소스’의 병 제품(725g)과 페트 제품(2.52kg)에 대한 독점 공급을 시작한다. 프리미엄 간장 제품군은 오는 5월 직수입 과정을 거쳐 유통된다.

CJ프레시웨이는 중식 전문 유통 대리점과 전국 11곳의 프레시원을 통해 해천미업 제품에 대한 유통량을 확대할 계획이며 관련 식자재를 취급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등의 외식업체에도 제안 영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유준 CJ프레시웨이 상품개발팀 부장은 "중국 현지에서는 아이들에게 간장이나 굴소스를 사오라 심부름을 시켰을 때 말하지 않아도 해천미업의 제품을 찾아올 정도로 국민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며 "해천미업의 간장이나 굴소스 이외에도 식초나 요리용 술 등 다양한 구색의 제품을 선보여 국내 시장에 중국 현지의 맛이 전파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