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101번째 전국체전 상징물 대국민 공모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라이프 문화
[경북+] 101번째 전국체전 상징물 대국민 공모경북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상징물 공모
엠블럼ㆍ마스코트ㆍ구호, 포스터ㆍ표어 등 총 17점 공모

경북도가 2020년 10월 구미 등 도내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대회 상징물을 공모한다.

도는 대회 참여분위기 조성과 홍보를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양 대회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정체성, 스포츠 정신이 함축된 대회 상징물을 개발하기 위해 시행한다. 공모기간은 5월 2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 양 대회 통합 엠블럼, 마스코트, 구호 각 1점 ▲ 전국체전 포스터 2점, 표어 5점 ▲ 장애인체전 포스터 2점, 표어 5점 등 총 5종 17점이다. 특히, 이번 작품주제는 전국체전 101회를 맞아 ▲ 대한체육의 새로운 100년의 시작과 미래 ▲ 경북의 전통과 문화, 비전(새바람 행복 경북) 등 경북의 정체성과 이미지 함축 ▲ 전국체전 기본표어(굳센 체력, 알찬 단결, 빛나는 전진)와 장애인체전 기본표어(다함께! 굳세게! 끝까지!) 의미 함축 ▲ 전 국민 화합・참여하는 축제분위기 표현 ▲ 기존 경북도 및 주 개최지 구미시 상징물과 연계성 등을 고려해 표현해야 한다.

응모방법은 직접방문이나 우편접수, E-Mail로 가능하며, 당선작 시상금은 총 2350만원이다.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5종 31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당선작은 5월말에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도정소식-고시・ 공고'란의 ‘2020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상징물 공모’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만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제101회 전국체전과 제40회 전국 장애인체전의 특색있고 우수한 상징물을 발굴・개발하기 위해 전국적인 공모를 실시하니 많은 응모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양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유지홍 기자  yjh@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