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입학 시즌 이색선물 눈길...바디프랜드, 청소년용 안마의자 출시
상태바
3월 입학 시즌 이색선물 눈길...바디프랜드, 청소년용 안마의자 출시
  • 양원석 기자
  • 승인 2019.02.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모델 ‘하이키’...성장판 자극, 브레인 마사지 등 특화된 프로그램 탑재
사진=바디프랜드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청소년을 위한 이색 입학선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휴대용 디지털기기가 청소년층에 널리 퍼지면서 온라인 강의용 스마트폰 거치대와 같은 아이디어 상품이 출시되는가 하면 청소년 건강을 고려한 맞춤혐 특화상품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통적인 건강보조식품이나 비타민 보조제를 넘어서 청소년용 안마의자가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가 성장기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해 출시한 안마의자 ‘하이키’(Highkey)’도 그중에 하나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3월 입학 시즌을 앞두고 자녀나 조카, 손주에게 하이키를 선물하고자 전국 직영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하이키에 무릎, 척추 성장판 주위를 문지르고 잡아당기는 ‘쑥쑥 프로그램’, 기억력, 집중력 증진에 유용한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 등 프리미엄급 기능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 ‘쑥쑥 프로그램’으로 무릎, 척추 등 성장판 자극
하이키에는 정형외과와 한방재활의학과 등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전문의들이 참여해 개발, 적용한 성장판 자극 기능이 담겼다. 바디프랜드가 하이키를 내놓으며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 특화된 메디컬 안마의자’라는 수식어를 붙인 이유다. 이를 구현할 대표적 기능이 성장 마사지와 무릎 스트레칭을 제공하는 ‘쑥쑥 프로그램’이다.

특허 등록까지 마친 쑥쑥 프로그램은 다리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하체 쑥쑥’, 척추 성장판 주위를 자극하는 ‘상체 쑥쑥’,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마사지하는 ‘전신 쑥쑥’으로 구성돼 있다.

하체 쑥쑥은 대퇴골 원위부(무릎 상부)와 발을 안마의자 다리부에 설치된 에어백으로 고정한 가운데 위, 아래로 잡아당기는 스트레칭 마사지로 무릎 주위 성장판과 그 주변부에 자극을 가하는 방식이다.

상체 쑥쑥은 양측 어깨와 골반을 고정한 채 안마볼이 프레임을 따라 척추 성장판 주위를 누르고 문지르며 자극을 가하도록 설정됐다.

마사지를 받는 동안 다리 안마부에 적용된 발열기능을 활용하면 성장판 주위를 따뜻하게 하는 온열효과도 볼 수 있다.

◆ 두뇌 활성화에 도움 주는 ‘브레인 마사지’도 적용 
이와 함께 하이키는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의 집중력 강화와 활력 제공, 두뇌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브레인 마사지’도 갖췄다.

브레인 마사지는 두뇌를 각성시키는 물리적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가 적용된 힐링음악을 함께 제공해 정신적 피로를 해소하고, 그 결과 집중력과 기억력 등 인지능력 향상시켜 주는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다.

바디프랜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브레인 마사지는 인지능력 개선 효과가 임상시험으로 입증됐고, 특허 등록(특허 제10-1858927호, 제10-1858928호)은 물론 임상 결과를 담은 연구논문이 국제 SCI급 학술저널(Complementary therapies in Clinical Practice)에 게재돼 그 우수성도 인정 받았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마사지는 과중한 학업으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미세먼지 등으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청소년들의 키 성장에 유용할뿐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피로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건강 관리 솔루션”이라며 “바디프랜드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하이키는 성장기 학생들의 신체에 유익한 자극을 주는 동시에 부모님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춰 온가족을 위한 헬스케어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