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S 왓슨그룹과 업무협약… "글로벌 시장 확대"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A.S 왓슨그룹과 업무협약… "글로벌 시장 확대"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2.1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시장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 계획
A.S왓슨그룹, 2015년 이후 아시아 지역에서 56% 성장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세계적인 헬스 & 뷰티 리테일러 A.S 왓슨(A.S Watson)그룹과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서울 본사에서 왓슨그룹과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광범위한 유통 플랫폼을 갖춘 A.S 왓슨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신규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아시안 뷰티의 남다른 가치를 가진 혁신적인 제품들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A.S왓슨그룹의 플랫폼을 활용해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마몽드·려·미장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긴밀한 협업 관계를 통해 A.S왓슨 그룹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공략할 뿐 아니라, 브랜드가 새로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A.S왓슨그룹과의 MOU를 계기로 양사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들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더욱 많은 글로벌 고객 접점을 만들고,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꿔 나가기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A.S왓슨그룹은 세계 25개 시장에서 12개 리테일 브랜드로 1만49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K-뷰티에 관심 있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과 인기 있는 K-뷰티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A.S왓슨 그룹의 K-뷰티 부문은 2015년 이후 아시아 지역에서 56%, 러시아 및 터키를 포함한 유럽 지역에서 122 %의 성장률을 보여 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