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씨앗 심는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신생아 희망싸개’ 봉사활동
상태바
나눔의 씨앗 심는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신생아 희망싸개’ 봉사활동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2.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 설립 이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돕는 복지사업 진행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장학생들과 신생아 희망싸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생아 희망싸개 만들기 봉사활동은 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에서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재난상황에 처한 기후난민 산모가 안정하게 출산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작년 말 선발된 23기를 중심으로 한 미래에셋 해외교환장학생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이 제작한 신생아용 손싸개와 속싸개를 비롯한 출산키트는 방글라데시 재해 지역의 산모가정에 전달된다.

봉사활동에 이어 최근 교환학생을 마치고 귀국한 선배 장학생들이 해외 파견을 통해 얻은 경험담을 출국을 앞둔 신규 장학생들과 공유하는 멘토링 시간도 이어졌다.

미래에셋 장학생들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본인들이 받은 나눔의 문화를 다시 사회에 확산시키고 있다. 연탄나눔에서부터 ‘희망의 집짓기’, ‘벽화 그리기’, ‘제빵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2000년 설립된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따뜻한 자본주의의 실천’을 위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청소년을 중심으로 사회복지 사업과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젊은이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란 기치 아래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