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박난 신한카드... '신한PayFAN' 유튜브 1천만뷰 돌파
상태바
광고 대박난 신한카드... '신한PayFAN' 유튜브 1천만뷰 돌파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2.1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자 수 무려 10만명, 댓글 3,000여개 달려
신한페이판 광고의 한 장면. ⓒ신한카드

신한카드의 '신한페이판(PayFAN)'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신한페이판 광고는 '사고(BUY)', '사는(LIVE)' 것을 타임라인으로 연결해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이 일상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공유하며 그 날의 히스토리를 채우는 것과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을 통해 카드 결제 히스토리를 채우는 것을 연결해 초개인화 시대 소비자의 일상을 트렌디하게 담아내고 있다.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개인화에 최적화한 디지털 플랫폼임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광고의 배경음악은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가 부른 '호호호(HoHoHo)'로 배경음악도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광고는 2월 6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달성했다. 댓글은 무려 3,000여개가 달렸다. 해당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고객 수는 10만명에 달한다.

11일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신한페이판의 초개인화 영역을 강조하면서 젊은 층에게 익숙한 SNS 인터페이스 활용, 화려한 영상미, 신선한 배경음악으로 2030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며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서비스의 특징을 잘 표현하는 광고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신한카드는 다음달 10일까지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영상을 본인 SNS에 공유하고 공유 URL을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명)을 증정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