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브랜드 명예의 전당' 온라인 쇼핑몰 대상
상태바
롯데닷컴, '브랜드 명예의 전당' 온라인 쇼핑몰 대상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2.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산업정책연구원 김태현 이사장(왼쪽)과 롯데e커머스 윤상선 경영지원부문장(오른쪽)이 수상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온라인 쇼핑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중앙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2018년 한 해 동안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롯데닷컴은 ‘사는게 즐겁다’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온라인 주문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찾을 수 있는 스마트픽 서비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상품 추천 등 고객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왔다. 롯데닷컴은 이런 부분들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은 1996년 온라인종합쇼핑몰로 출범한 후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와 22년간 축적한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가 고객이라도 선택할 이유가 있고 다시 찾을 가치가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희관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조직문화팀장은 “롯데닷컴은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고의 고객서비스 인터넷 쇼핑몰로써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을 견인해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