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설 연휴 미술展 무료 관람, 전통놀이 체험도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라이프 문화
[대구+] 설 연휴 미술展 무료 관람, 전통놀이 체험도대구문화예술회관, 설 연휴 중 무료 입장 가능... 4일은 휴관
'사람풍경' 展 무료 관람 기회... 인물 표현한 여러 장르 작품 총 42점 전시
미술관 앞 광장서 전통놀이 체험도
사진=대구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설을 맞이해 연휴기간 미술관을 무료 개방한다. 전시관람과 함께 미술관 앞 광장에서는 전통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전시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며, 설날 당일인 2월 5일에는 오후 1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전통놀이 체험은 미술관 앞 야외광장에서 가능하며 2월 4일부터 6일까지 매일 12시에서 오후5시까지 운영된다. 단, 미술관은 4일 하루 휴관한다.

◇ ‘사람’ 주제로 한 대구문화예술회관 소장작품 볼 기회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이달 30일부터 『사람풍경』 展을 연다. ‘사람’을 주제로 한 전시로, 회관 소장작품 중 인물을 표현한 회화, 조각, 판화,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총 42점이 전시된다.

오랜 시간 동안 미술의 주제로 표현된 ‘사람’은 풍경보다 훨씬 이전부터 그려져 온 친근한 표현 주제 중의 하나다. 우리 주변 사람들의 모습을 한 작품 속 ‘사람’은 기쁨, 즐거움, 슬픔, 불안 등의 감정을 드러내기도 하며 때론 깊은 사색에 잠겨 있다. 우리는 작품 속의 다양한 ‘사람’으로부터 과거의 시대를 지나오며 현재를 살아가고, 현실의 한계를 벗어나 자유롭고자 하는 우리의 또 다른 모습들을 마주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053-606-6139)로도 문의 가능하다.

유지홍 기자  yjh@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