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자체가 돋보인 희귀사례"... 롯데 '남자친구 마케팅' 적중
상태바
"호텔 자체가 돋보인 희귀사례"... 롯데 '남자친구 마케팅' 적중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1.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중 '동화호텔=롯데호텔' 1위 이미지 각인... PPL 효과 극대화
롯데호텔 리조트도 화제... 누리꾼 '속초 필수 방문코스' 등극
업계 "손에 꼽을만한 협찬 마케팅... 성공 사례로 회자될 것"
남지친구 주인공인 송헤교, 박보검. 사진= 시장경제신문DB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는 동화호텔을 배경으로 차수현(송혜교)과 김진혁(박보검)의 달달한 로맨스를 그린다. 송혜교, 박보검 조합만으로도 첫 방송 전에 이미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첫 방송 시청률도 9.4%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더불어 극중 동화호텔 촬영장소가 '롯데호텔'로 알려지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연인들이 꼭 가야할 장소로 불려진다.

◇새단장 '롯데 이그제큐티브 타워', 럭셔리 내부 공개

동화호텔의 첫 등장은 서울에서 시작한다. 주인공 수현은 서울시장을 거쳐 당대표가 된 거물 정치인의 딸이다. 수현의 어머니는 아버지를 대통령으로 만들기위해 딸인 수현을 재벌가 태경그룹과 결혼시켰지만 결국 이혼하게 된다. 이때 이혼 위자료로 받은 것이 다 스러져가던 '동화호텔'이다.

수현은 동화호텔을 운영해 단 4년만에 업계 1위로 만들었다. 극 초반에 등장하는 동화호텔 서울은 일반적으로 소공동 롯데호텔 본점으로 알고 있는 '롯데호텔 이그제큐티브 타워'다. 드라마를 통해 지난해 새단장한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럭셔리한 내부 전경을 속속 볼 수 있다.

롯데호텔서울 이크제큐티브 타워 로얄스위트 룸 전경. 사진= 롯데호텔

수현이 지낸 방은 롯데이그제큐티브 타워 로열스위트다. 프레지덴셜 스위트 룸은 수현의 아버지 미팅장소로 등장한다. 샤롯데 스위트 룸은 진혁의 부모가 투숙한 방으로 나온다. 더불어 호텔 내 레스토랑인 라세느, 모모야마, 도림, 피에르가니에르 등도 등장했다.

진혁과 수현은 쿠바의 만남 이후 동화호텔 서울에서 재회를 한다. 서로를 알아보는 장면에서 뭇 청춘들을 미소짓게 했다. 하지만 동화호텔은 수현이 이혼한 태경그룹의 영향력안에 있어 이 둘을 떨어뜨려놓기 위해 진혁을 속초지점으로 발령보낸다. 

◇롯데호텔 속초리조트, 누리꾼 속초 필수 방문코스 등극

무대가 속초로 바뀌고 드라마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한다. 동화호텔 속초는 롯데호텔 속초리조트다. 절벽위에 펼쳐지는 절경과 전 객실 오션 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이 배경이다. 그림같은 풍경속에서 이들의 사랑얘기는 특히, 여성들의 로망으로 자리매김했다. 누리꾼들은 속초를 가면 이제 필수로 남자친구 촬영지를 둘러봐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롯데호텔 속초리조트 전경. 사진= 롯데호텔

시장경제신문이 소셜매트리스를 통해 '롯데호텔 속초'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8월1일부터 올해 1월8일까지 온라인에서 총 4088건이 언급됐고, 이중 70%가 인스타를 통해 나타났다. 언급량 추이는 개장 이후 잠시 올라갔다가 '남자친구' 방영이후인 12월부터 차츰 상승되고 있다.

지난 11월 28일 방영을 시작하고 12월부터 수많은 누리꾼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남자친구 촬영지 투어' 등을 인증샷으로 올렸다. 인스타 해쉬태그엔 속초여행, 롯데호텔 등에 '박보검♥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실제로 #롯데리조트속초 #속초롯데리조트 실제로 송혜교가 머물렀전 #스위트룸에서' 등이 좋아요를 받았다.

지난해 12월21일 머니S가 게재한 '남자친구 촬영지, 갈대밭+놀이터+호텔 어디일까?'기사에 댓글로 '장소 헌팅하신분 박수 보내드리고 싶다', '외국 팬들을 위한 남자친구 촬영지 여행상품으로' 등의 댓글로 호감을 드러냈다.

드라마 속에서 진혁의 산책로는 속초의 '바다향기로'다. 수현이 속초로 발령받은 진혁이 보고 싶어 다시 재회하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장소는 롯데호텔 속초리조트 9층에 위치한 '루프탑9'이다. 이 두 곳은 방송이후 동해안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TV광고는 무리한 PPL논란 등으로 업계가 꺼리는 분위기"라며 "실제 협찬을 해도 호텔이 돋보이기보다 다른 것들이 이슈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남자친구 협찬으로 롯데호텔 속초리조트가 속초지역 필수 여행코스로 알려져 업계에서도 손에 꼽을만큼 성공적인 사례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