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PayFAN으로 CU편의점 무인결제 하세요"
상태바
신한카드 "신한PayFAN으로 CU편의점 무인결제 하세요"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1.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과 유통의 디지털 결합 통해 미래 결제기술 앞당길 것"
이찬홍 신한카드 플랫폼사업그룹장(왼쪽)과 김윤경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이 17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CU 편의점을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미래 결제 기술 및 데이터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무인 결제서비스 활성화, 생체인증 결제, 빅데이터 마케팅 협업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신한페이판에 CU의 셀프 결제 어플리케이션 CU Buy-Self의 기능을 탑재해 편의점 무인 결제 서비스 활성화하기로 했다. 편의점 직원의 도움 없이도 신한페이판으로 상품 선택 후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회원수가 1,000만명에 달하는 신한페이판에 무인 결제 서비스 기능이 탑재되면 CU 편의점 이용이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신한카드와 BGF리테일은 안면인식 결제 등 미래결제 기술을 공동 연구해 사업화하고, 신한카드의 카드사용 정보와 CU의 구매 품목 정보 등의 결합을 통한 초(超)개인화 기반의 빅데이터 마케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

이찬홍 신한카드 그룹장은 "금융과 유통의 디지털 결합을 통해 무인결제와 생체인증 등 미래 결제기술을 앞당기고 빅데이터 협업으로 고객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무인결제를 포함한 각종 간편결제 관련 기술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