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자연유산 제주, 그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다’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라이프 문화
[제주+] ‘세계자연유산 제주, 그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다’‘제10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 수상작, 다음달 18일까지 제주 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전시
제10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 대상작, 김영태 '삶의 무게'. 사진=제주도

‘제10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나용해)가 준비한 이번 전시회는 ‘세계자연유산 제주, 그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다’라는 부제를 붙였다. 사진을 통해 제주의 대표명소뿐 아니라, 숨겨진 비경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에는 제10회 제주국제사진공모전 입상작 22점을 비롯해, 역대 수상작 20여점을 함께 전시한다. 특히 1회부터 10회까지의 수상작 362점을 빔 프로젝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제주국제사진공모전은 지난 2009년부터 동아일보와 공동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제1회 때는 1272점이던 출품작이 제10회 때는 6129점으로 늘어나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해외 참가자들도 매년 증가(제1회 4개국→제10회 28개국)하며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주국제사진공모전 수상작은 해외 순회사진전을 통해 제주의 가치를 알리고 있으며, 오는 4월에는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아오모리현에서 입상작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나용해 세계유산본부장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제주국제사진공모전 전시회는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제주의 아름다움을 사진을 통해 만끽하면서 제주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지홍 기자  yjh@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