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필두로 해외 10곳 확장… 호텔신라, 글로벌 호텔 도약
상태바
베트남 다낭 필두로 해외 10곳 확장… 호텔신라, 글로벌 호텔 도약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1.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新 고급호텔 브랜드 '신라 모노그램' 선봬… 3대 호텔 브랜드 체계 구축
(상)신라 모노그램 베트남 다낭 전경. (하)신라스테이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 전경. 사진= 호텔신라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지난해 인천공항 T1과 T2, 싱가포르 창이공항, 홍콩 첵랍콕공항 등 아시아 3대 공항 트로이카 체제를 확립하고 해외 매출1조원 시대를 시작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호텔사업도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위탁경영 방식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가 호텔경영 노하우가 있는 업체에 호텔 운영을 맡기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세계적인 호텔 체인에서 주력해온 계약 방식이다.

신라호텔은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배경엔 대규모 투자에 따른 사업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브랜드와 운영력 등 호텔 경영노하우라는 무형자산을 해외 수출해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글로벌 호텔산업 투자사들로부터 ▲지난 40년간 국내 최고의 호텔을 운영해온 운영역량 ▲해외에서도 럭셔리 호텔사업자로 평가받는 브랜드力 ▲신라스테이 출범 3년만에 흑자로 전환한 성과 ▲지난 2006년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중국 쑤저우의 '진지레이크 신라호텔'에 대한 위탁경영 경험 등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오는 2021년에는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진출해 있는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산호세)에 200여개 객실 규모로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을 오픈 할 예정이다.

신라호텔은 이르면 올해 말 베트남 다낭에 사업 초기부터 운영까지 신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하고, 이후 동남아시아, 미국, 중국 등 해외 10여 곳에 진출해 글로벌 호텔로 도약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베트낭 다낭에 진출하면서 '신라 모노그램(Shilla Monogram)'이라는 새로운 호텔 브랜드를 선보인다.

'신라 모노그램'은 '신라호텔(더 신라, The Shilla)'의 대표적인 서비스와 현지의 상징적 특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호텔이라는 의미로 신라호텔의 품격과 가치에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를 접목한 새로운 고급 호텔로서 세심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라 모노그램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풀서비스(객실, 식음, 피트니스·풀, 스파, 연회, 호텔 내외부 특별 액티비티 등)를 경험 할 수 있는 고급 브랜드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신라호텔은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와 고급 브랜드인 '신라 모노그램(Shilla Monogram)', 합리적 가치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신라’ 브랜드로 해외에 첫 진출하는 '신라 모노그램 베트남 다낭'은 신라호텔이 위탁운영 형태로 지난 40년간의 신라호텔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이르면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