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낮부터 기온 '뚝'… 미세먼지, 오후부터 차차 해소
상태바
[오늘 날씨] 낮부터 기온 '뚝'… 미세먼지, 오후부터 차차 해소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1.15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누리

오늘(15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에는 차차 맑아지겠다. 아침까지는 따뜻한 서풍의 영향으로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으나,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낮 사이, 전남 서해안·제주에는 오후부터 밤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가 2~5cm, 제주도 산지는 1cm 내외 등이다.

이날 최저기온은 -7~4도, 낮 최고기온은 1~11도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춘천 1도 △대관령 -6도 △강릉 1도 △대전 -2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전주 -1도 △광주 -1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춘천 6도 △대관령 -1도 △강릉 7도 △대전 5도 △대구 8도 △부산 11도 △전주 6도 △광주 8도 △제주 1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충청도와 경상도, 전라도의 '매우나쁨' 단계을 보이고, 나머지 지역은 '나쁨'이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다만 이날 오후부터 찬 바람이 몰려와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중부 지역부터 점차 농도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