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스크팩 시장 '고속성장'… 임산부 복부팩 인기
상태바
중국 마스크팩 시장 '고속성장'… 임산부 복부팩 인기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1.0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튼 살 예방 '수수루스 바디 퍼밍 마스크'… 제이준, SNP 등 성공
중국 커뮤니티에 올라온 복부 팩 후기 이미지. 사진= 수수루스

중국 마스크 팩 시장이 업계 주목받고 있다. 

3일 KOTRA에 따르면 중국 내 환경 변화 및 피부 관리에 대한 인식변화로 마스크팩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전체 피부 보호 제품 시장에서 마스크팩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0%이며 매년 증가추세다.

중국유망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7년 중국 마스크팩 시장 총 매출은 191억 위안(약 30억 달러)을 기록했으며 2023년까지 총매출액 326억 위안(약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연구소는 마스크팩 인기 이유에 대해 대기오염과 건조한 날씨 등으로 피부 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의 증가와 즉각적인 보습효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중국 출산 제한정책 완화로 임산부 전용 복부팩도 함께 이슈가 되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 중 임산부 튼 살 예방을 위한 초대형 복부 팩 ‘수수루스 바디 퍼밍 마스크’ 가 중국 임산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건조할수록 튼 살이 생기기 쉬운 임산부를 위한 복부 마스크 팩으로, 전성분 EWG 그린등급으로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안전하고 자극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마스크팩 한 장에 에센스1병인 60g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수수루스 바디 퍼밍 마스크는 런칭 기념 2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이준 마스크팩 이미지. 사진= 제이준

제이준은 마스크팩을 붙이기 전후 에센스를 몸의 다른 부위에도 바르는 중국인들의 사용행태를 고려해 에센스 양을 넉넉하게 만들었다.  부착 후 떼어내기만 하는 기본형 마스크팩과 달리 클렌징, 에센스, 마스크팩의 세트로 구성된 3 in 1 제품을 출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데 성공했다.  

SNP마스크팩 이미지. 사진= SNP

SNP는 전문성 있는 이미지로 신뢰감이 높다는 평가다. 철저한 연구에 의해 만들어진 품질 좋은 마스크팩임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동시에 중국인들의 기호를 잘 반영한 제품을 출시했다.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팩, 골드 콜라겐 마스크팩 등이 대표적이며, 특히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의 경우 과거 양귀비가 미용을 위해 사용했다는 점을 포인트로 삼아 자연친화적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