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꼭 사야해"… 식음료 한정판 마케팅 끝판왕은?
상태바
"어머 이건 꼭 사야해"… 식음료 한정판 마케팅 끝판왕은?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12.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소성으로 소비자 구매심리 자극
겨울 시즌과 어울리는 '새로운 맛' 신제품 봇물

연말 특수를 노리는 유통업계의 한정판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한정판 제품은 ‘지금을 놓치면 살 수 없다’는 희소성과 소장 가치가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기 때문이다. 

식음료업계도 겨울과 어울리는 ‘새로운 맛’ 카드를 꺼내들고 이번 시즌이 지나면 맛볼 수 없는 한정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겐다즈

먼저 하겐다즈는 겨울 한정판 ‘모찌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겐다즈의 모찌 시리즈는 지난 2016년부터 매 겨울 시즌마다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며 국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어왔다. 세 번째 모찌 제품은 유럽에서 온 프리미엄 디저트인 ‘티라미수’와 ‘크림치즈’ 아이스크림 속에 이전보다 더욱 말랑하고 쫀득해진 모찌 조각이 포함됐다.

이번에 선보인 ‘티라미수 모찌’는 티라미수 아이스크림과 모찌의 이색 조합을 느낄 수 있다. 크림치즈로 만든 홈메이드 스타일의 티라미수 아이스크림에 더욱 말랑 쫀득해진 모찌를 넣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선사한다. 

‘크림치즈 모찌’는 유럽산 크림치즈 아이스크림과 말랑한 식감의 모찌 조각이 어우러진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겨울 한정 리미티드 에디션답게 연말연시를 기념해 파티 느낌이 나는 핑크와 옐로의 화려한 컬러로 패키지를 장식했다.

ⓒ삿포로맥주

삿포로맥주는 겨울 대표맥주 ‘겨울이야기’ 출시 3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는 탄생 30주년을 기념해, 제품 상단에 기념 엠블렘을 배치해 특별함을 더했다. 삿포로의 하얀 설원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배경에 브랜드 컬러인 골드와 실버 컬러의 눈 결정체를 넣어 겨울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겨울이야기’는 겨울을 상징하는 디자인 외에도 삿포로맥주만의 노하우가 담긴 공법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맥주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감칠맛과 보리의 은은한 단맛, 심혈을 기울여 로스팅한 향기로운 비엔나 몰츠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고급스러운 맛을 냈다. 기존 맥주의 알코올 도수보다 높은 6%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겨울에 많이 먹는 국물 요리와도 궁합이 좋다.

ⓒ프링글스

프링글스는 겨울 한정판 신제품으로 ‘버터팝콘맛’을 출시했다. 프링글스 버터팝콘맛은 '단짠단짠'의 중독적인 맛을 그대로 담았다. 달콤짭조름한 맛으로 젊고 트렌디한 소비자 입맛을 겨냥했으며 진한 버터향은 집에서도 영화관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마성의 ‘단짠단짠’ 으로 맥주와도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은 겨울과 어울리는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새하얀 눈이 내리는 스노우볼과 귀여운 눈사람이 그려진 패키지 디자인으로 성큼 다가온 겨울을 느낄 수 있다. 독특하고 귀여운 겨울 이미지는 오리지널맛, 사워크림과 어니언 패키지에도 적용돼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롯데네슬레코리아는 겨울을 맞아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의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추운 겨울 집에서 여유롭게 '소확행'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신제품 3종은 각 제품의 맛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풀하고 풍부한 감성에 기반한 화려하고 역동적인 팝아트 패턴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먼저 ‘다크 아메리카노’는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의 묵직하고 진한 보디감과 깔끔한 산미, 섬세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바닐라향 라떼’는 향긋한 바닐라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 풍부한 커피 아로마의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오렌지향 라떼’는 커피 아로마와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진 카페 라떼에 상큼한 오렌지 향이 가미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