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진압 유공자들, 도지사 표창
상태바
[경기+]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진압 유공자들, 도지사 표창
  • 유지홍 기자
  • 승인 2018.12.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시, 신속한 대처로 사망자 발생 막은 26명
사진=경기도

지난달 30일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당시 사망자 발생을 막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26명 유공자들이 28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들은 화재 발생 당시 신속한 화재 경보와 시민대피, 화재진압, 부상자 구조 등에 힘쓴 사람들이다. 화재 당시 지상 11층 지하 5층 규모의 골든프라자 건물 내 많은 사람들이 있어 다수의 사망자가 우려됐지만, 성공적 화재진압으로 단 한 명의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성공적 화재진압의 이유로 환풍기로 연기가 들어온 것을 발견한 PC방 매니저의 신속한 대피유도와 다수의 인명구조 사항을 판단해 대응 2단계를 신속히 발령한 소방지휘부, 4분 만에 현장에 도착해 인명구조에 나선 수원소방서 대원, 현장지원에 나선 의용소방대원의 활약 등을 꼽은 바 있다.

이에 이재명 도지사는 지난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단 한 명의 사망자 없이 4시간 반 만에 화재가 진압된 것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준 도민들과 투철한 사명감을 지닌 소방대원 여러분 덕분"이라며 “1300만 도민을 대신해 표창과 포상으로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려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