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현대적으로 재창조된 우리 전통음악을 만나다
상태바
[서울+] 현대적으로 재창조된 우리 전통음악을 만나다
  • 유지홍 기자
  • 승인 2018.12.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8일부터, 서울광장서 '너와 나의 우리소리' 문화행사 개최
전시·공연·강연·다큐멘터리 상영... 우리 소리의 새로운 이해 시도
'너와 나의 우리소리' 홍보 포스터. 사진 제공=서울시

서울시가 ‘한국전통악기와 소리문화를 이해하고 새롭게 해석하는 과거, 현재, 미래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서울시청 시민청과 서울광장에서 '너와 나의 우리소리'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너와 나의 우리소리' 행사는 (가칭)‘서울우리소리박물관’을 건립 중인 서울시와 우리소리의 계승과 확장을 위한 ‘SEOUL SORI’ 프로젝트를 주최해온 ‘레드불뮤직’이 협업해 개최하는 행사로, 우리소리와 악기를 새롭게 해석하여 재생산한 결과물을 공연과 전시, 강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통해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주요 행사일정은 다음과 같다.

▶ 너와 나의 우리소리 전시 : 12.28(금) - 1.5(토), 시민청 및 서울광장

서울시청 시민청 B1 시티갤러리에서 민요에 대한 소개부터 ‘SEOUL SORI’에 참여한 프로듀서들의 작업과정과 (가칭)서울우리소리박물관에 대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우리소리를 활용하여 완성된 음원은 서울광장에 공중전화부스를 재활용해 설치된 리스닝부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 너와 나의 우리소리 강연 : 12.28(금) 15:00, 시민청 바스락홀

서울시청 시민청 B2 바스락홀에서는 최상일 MBC '우리의 소리를 찾아서’ 前 PD가 강연자로 나서, 현장에서 직접 채집한 우리 민요 소개와 우리소리 문화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 너와 나의 우리소리 공연 : 12.28(금) 18:00, 시민청 태평홀

태평홀에서는 SUPREME BOI, PEEJAY, SIMO 등 ‘SEOUL SORI’프로젝트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 너와 나의 우리소리 다큐멘터리 상영 : 1.5(토) 15:00, 시민청 태평홀

올봄부터 12월까지 ‘SEOUL SORI’프로젝트와 이번 문화행사의 진행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서울시청 시민청 B2 태평홀에서 상영한다.

전시를 제외한 강연, 공연, 다큐멘터리 상영은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SEOULSORI.COM에서 사전예약으로 접수를 받는다.

정진우 서울시 문화시설추진단장은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오랜 옛날부터 우리 민족과 희노애락을 함께 해온 우리 소리에 대해 시민들에게 좀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전통문화의 재생산이라는 측면에서 우리소리에 대한 새로운 가치 발견과 경쟁성 강화에 마중물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