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英 더뱅커誌 선정 '한국 최우수은행' 부문 수상
상태바
우리은행, 英 더뱅커誌 선정 '한국 최우수은행' 부문 수상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8.12.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뱅커 어워드'서 3년 연속 쾌거
지주사 전환·디지털 전략 강화 등 호평

우리은행이 도전하는 지주사 전환, 디지털 전략 강화 등을 해외에서 높이 평가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11월 30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금융전문지 The Banker가 주최하는 '더 뱅커 어워드 2018(The Banker Awards 2018)'에서 '한국 최우수은행(Bank of the Year South Korea)'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16년 한국 최우수은행(Bank of the Year in South Korea 2016), 2017년 아시아 최우수 은행(Bank of the Year in Asia-Pacific 2017) 선정에 이은 3년 연속 '최우수은행' 부문 수상이다.

The Banker誌는 올해 전세계 120여 국가 1000여개 은행들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해 각 국가와 지역별로 1개의 최우수 은행을 선정한다. 한국에서는 우리은행을 최우수은행으로 선정했다. The Banker誌는 1926년 창간한 영국 Financial Times사의 글로벌 금융전문지로 국제 금융시장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세계 1000대 은행 순위를 매년 발표하는 은행 분야 최고 권위의 매체이다.

우리은행 수상 배경으로는 ▲탁월한 경영성과 ▲수익기반 확대를 위한 지주사 전환 ▲글로벌 및 자산관리 부문의 수익 확대를 통한 수익창출 능력의 향상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전략 강화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3년 연속 한국 최우수은행, 아시아 최우수은행 수상은 고객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더 큰 금융'을 통해 고객, 지역사회, 국가경제의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금융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