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최신원 회장, 북한이탈주민에 2억 원 전달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생활경제
SK네트웍스 최신원 회장, 북한이탈주민에 2억 원 전달최 회장 사재로 조성한‘Choi’s Happy Fund’… 2013년부터 약25억 원 조성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고경빈 남북하나재단이사장(왼쪽 첫번째)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최신원 회장이 29일 ‘Choi’s Happy Fund’를 통해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성금 2억원을 남북하나재단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성금은 북한이탈주민 취약계층의 교육 및 생활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고경빈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강학봉 경기사랑의 열매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Choi’s Happy Fund’는 최신원 회장이 사랑의 열매에 개인 사재를 출연해 만든 기금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25억원 가량이 조성돼 주로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가정에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최신원 회장은 ‘Choi’s Happy Fund’를 기반으로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 가정 지원 외에도 시리아 난민지원, 무료급식 밥차지원, 연탄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세월호 관련 안산지역 희생자 유가족 치유프로그램 ▲네팔 지진피해 ▲멕시코 지진피해 ▲포항지진피해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 이달 초엔 어려운 생활여건으로 인해 결혼식을 미뤄온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및 소외 계층 50쌍의 합동결혼식을 지원하기도 했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은 “앞으로도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가정의 정착을 돕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준영 기자  ljy@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