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통합 물류회사 출범… '글로벌로지스·로지스틱스' 합병
상태바
롯데그룹, 통합 물류회사 출범… '글로벌로지스·로지스틱스' 합병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11.2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허브 터미널 구축 등 대규모 투자로 이커머스 최적화 및 물류경쟁력 강화

롯데그룹의 통합 물류회사가 출범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7일 롯데로지스틱스와 합병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적법한 절차를 거쳐 내년 3월 1일 합병할 것을 각각 결의했다. 존속법인은 롯데글로벌로지스, 소멸법인은 롯데로지스틱스이며, 합병비율은 1:16.35이다. 합병신주는 총 1068만5305주이며, 새로운 사명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국내의 유통, 식품, 제조 등 다양한 업종에서 물류 인프라와 운영 노하우를 지닌 롯데로지스틱스와 고성장 시장인 택배 사업 및 해외 12개국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사업에 강점이 있는 롯데글로벌로지스의 통합을 통해 해외현지 물류, 포워딩, 국내 내륙수송, 창고운영 및 라스트마일 배송까지 이어지는 물류 전체 영역에 One-Stop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거점 통합, 배송망 최적화, 규모의 경제 실현 등의 통합 시너지 구현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재무 건전성도 확보하는 등의 질적 성장을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합병 회사는 외형 규모 3조원 수준으로, 이후 물류 경쟁력 확보, 서비스 고도화,그룹 E-Commerce 사업본부 최적화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해 3000억 규모의 메가허브 터미널 구축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관련하여 상하차, 분류기, 창고 등 자동화 및 물동량 예측, 배차, 적재율 관리, 챗봇, Big Data에 AI를 활용하는 등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 투자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해외사업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그룹 시너지 확보가능지역을 우선으로 M&A등을 통한 진출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