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이 쉬워진다”... 롯데캐슬, 가사노동 최적화 유틸리티 적용
상태바
“집안일이 쉬워진다”... 롯데캐슬, 가사노동 최적화 유틸리티 적용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11.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트리(수납공간) 결합 세탁 특화 다용도실 선보여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가사노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가사노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용도실이라는 뜻이다. 조리 이외의 모든 가사노동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세탁물의 수집에서 손빨래, 세탁, 건조 및 다림질 후 분류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재활용품의 종류별 분리수거도 가능하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된 이후 좁아진 세탁 공간은 조리 및 수납공간에 밀려 그 공간이 더욱 협소해 지고 있는 추세다. 세탁 작업을 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동선 최적화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롯데건설

퍼펙트 유틸리티는 다음과 같이 ①손빨래 및 분리수거 공간 ②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③건조 후 처리를 위한 다림질 및 수납공간 ④다양한 물품수납이 가능한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세탁물의 보관, 손빨래, 물품수납, 다림질, 건조, 분류작업 등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설계로, 퍼펙트 유틸리티가 가사노동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사진=롯데건설

이 공간은 출입구 2개를 만들어 세대 구성원 전체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세탁물 수집과 취미용품 보관에 편리하도록 하는 복도 측 출입구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 작업 동선에 최적화되어 주방과 분리수거 사용에 편리하도록 하는 주방 측 출입구이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관계자는 “퍼펙트 유틸리티를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최초 적용 후 부산 가야3구역, 화성 반정 등의 단지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