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아파트 맞아?"... 상식 뛰어넘는 힐스테이트의 커뮤니티 시설들 - 시장경제
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건설·부동산
"여기 아파트 맞아?"... 상식 뛰어넘는 힐스테이트의 커뮤니티 시설들현대건설 “설계 초기부터 디자인 전담직원 투입으로 차별화”
실내 수영장, 스카이라운지, 다목적 전시홀, 소공연장 등 지역 특색 강화

최근 브랜드 아파트들의 커뮤니티 시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수영장부터 스카이라운지, 공연장까지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아파트에 접목되고 있다. 브랜드아파트들의 가격이 비슷비슷하다보니 조금이라도 더 좋은 시설을 갖춘 아파트를 찾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건설사들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트랜드속에서 현대건설이 최근 별에별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수영장은 기본 야구장부터 공연장, 푸드코드 등 아파트의 상식을 완전히 바꿔놓고 있다.

그렇다면 힐스테이트가 자랑하는 커뮤니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독창적이고, 재밌는 힐스테이트만의 커뮤니티 시설을 한번 둘러보자.

◇자연 채광 이용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힐스테이트가 최근 공급하는 커뮤니티 시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연 채광’을 디자인으로 이용한다는 점이다. 우선 설계적인 측면에서 주로 지하층에 배치되는 커뮤니티 공간에 자연 채광이 가능하도록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란 현대적인 느낌의 메탈릭 소재를 주 자재로, 컬러풀한 마감재로 포인트를 준 것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싫증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지 설계와 디자인에 커뮤니티 디자인을 맞춰 전체적인 통일성을 주면서 보다 쾌적한 커뮤니티시설을 만들고 있다.

고덕아르테온 맘스카페. 사진=현대건설

◇ 콘서트 가능한 ‘전시홀·소공연장’

우리나라에 과연 공연장을 갖고 있는 아파트가 있을까? 현대건설에는 있다. 지난 4월 분양한 세종특별자치시 6-4 생활권 ‘세종 마스터힐스’는 실내수영장,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각종 전시회나 발표회 관람이 가능한 다목적 전시홀과 함께 행사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주민을 위한 소공연장을 배치했다.

세종 마스터힐스 소공연장. 사진=현대건설

◇ 삼송 힐스테이트 “넌 커뮤니티 시설 몇 개 있니? 난 25개”

최근 분양한 2,513실의 대규모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일반적인 오피스텔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25가지의 커뮤니티시설이 제공된다. 스포츠존에는 3레인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실내·외 조깅트랙도 갖춰진다.

또한 푸드라운지, 샤워실(사우나) 등이 설치되어 운동 후 휴식도 즐기기 편하다.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실내체육관.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클라이밍&피트니스.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스포츠존. 사진=현대건설

◇ “뭐라고? 아파트에 야구장?” 부산 사직 1-6지구 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의 커뮤니티 시설 설계는 상식을 뛰어넘는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수주한 부산 사직 1-6지구에는 단지에 커뮤니티시설로 ‘스크린 야구장’을 설치한다. 부산의 경우, 야구 열혈팬이 많고, 단지 인근에 사직야구장이 위치한 특성을 고려한 업계 최초의 특화 커뮤니티시설이다. 스크린 야구장 이외에도 스크린 볼링과 스크린 테니스 등을 단지별 특성에 맞게 적용하는 'H-PLAY‘ 아이템을 개발 중이다.

부산사직_스크린야구장.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커뮤니티시설은 힐스테이트의 탁월함을 가장 잘 나타내는 부분 중 하나로 단지별 특성에 맞춰 입주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설계 단계부터 커뮤니티 전문 인력을 활용해 재밌고 독특하면서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규호 기자  jkh@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현대건설, 2018 서울시대상 등 사회공헌 3개 수상 icon현대건설, 낙하·감전·붕괴 등 예방 ‘안전문화체험관’ 개관 icon"밖도 춥지만... 나가야 산다" 해외수주 사활 건 건설사들 icon원전해체 등 글로벌 新기술 한자리에... 현대건설 컨퍼런스 개최 icon"학세권·교통에 강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눈길 icon"우병우 통해 국세청 압력 넣었나"... 국감서 난타당한 GS건설 icon공정위 재취업자 17명, 224회 공정위 드나들어 icon"하자 아파트 책임져"... 입주민 소송, 현대산업개발 '최다' icon"'포스코·현대건설 등에 보복 당했다' 신고해봤자 제재는 0건" icon'동반성장 최우수' 롯데·현대차·GS... 하도급 갑질 신고 1·2·3위 icon대기업·로펌, 공정거래聯에 8억 회비 납부... 현대 계열사만 1억 icon하도급법-공정거래법 위반 1위는 현대차그룹... SK-LG-롯데 順 icon"대형 아파트로 승부수"... 현대건설, 판교대장지구 첫 도전장 icon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분양 중 icon가을 분양시장 '후끈'... 과천·위례 등 12만 가구 쏟아진다 icon현대건설,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경영' 뛰어난 건설사로 선정 icon현대건설 ‘2000억’ 규모 협력사 금융 지원 프로그램 실시 icon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31일 견본주택 오픈 icon24평을 30평처럼... 'H형상' 접목해 공간활용 높인 힐스테이트 icon‘반포의 신(新) 랜드마크 모습을 드러낸다’ 현대건설 ‘디에이치 라클라스’ 견본주택 30일 오픈 icon현대건설, 초고층 빌딩서 아파트로 수정된 송도랜드마크시티의 주식 전량 인수 icon청약제도 개편에 ‘위례포레자이’, ‘길음롯데캐슬’ 등 분양 내년 1월 연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