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제주올레에 환경자원 보호 기금 '5000만원' 전달
상태바
스타벅스, 제주올레에 환경자원 보호 기금 '5000만원' 전달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11.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안길 따라 멸종위기 들꽃 들풀 심는 봉사활동 진행
11월 중순, 제주 올레 식물 가이드북 제공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1일 제주의 환경과 관광자원 보호를 위한 기금 5000만원을 제주올레에 전달하고 제주 지역에서 근무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함께 올레길 꽃밭 조성 봉사활동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가 제주올레에 전달한 환경자원 보호 기금 5000만원은 스타벅스가 제주지역에서만 특별히 선보이고 있는 제주 특화 음료 수익금 중 일부로 조성됐다. 이 기금은 제주의 풍부한 식물 자원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올레길 생태환경 보호를 위해 쓰인다.

봉사활동에서는 제주지역 스타벅스 파트너 및 제주올레 직원, 제주올레를 사랑하는 올레꾼, 효돈마을 및 하효어촌 주민 등 총 10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석해 서귀포 해안길을 따라 멸종위기의 들꽃과 들풀을 심어 꽃밭을 조성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제주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제품 개발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앞으로도 제주 지역사회에서 인정받는 스타벅스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와 제주올레가 함께 제작하는 '올레길에서 자주 만나는 들풀∙들꽃(제주 올레 식물 가이드북)'은 올레를 걸으며 여행할 때 볼 수 있는 다양한 들꽃과 들풀의 삽화와 함께 각각의 특징, 서식지 분포 등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제주 올레 식물 가이드북은 도내 18개 스타벅스 매장과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및 제주올레 족은 안내소에서 이달 중순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