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아환테크 회전 정기예금 출시
상태바
신한은행, 모아환테크 회전 정기예금 출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8.10.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전 기간 단위로 금리 재적용
금리 인상기에 유리한 외화 재테크 상품

신한은행은 회전기간 단위로 시중금리를 반영해 금리 상승기에 유리한 ‘모아 More 환(換)테크 회전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은 고객이 선택한 회전기간 단위로 금리가 재적용돼 금리가 인상될 경우 예금 가입 기간 중에도 인상된 금리가 반영되는 외화 재테크 상품이다. 회전기간은 1, 3, 6개월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만기는 1년이다.

이 상품은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 중국 위안화(CNY), 캐나다 달러화(CAD), 영국 파운드화(GBP), 호주 달러화(AUD) 등 주요국 11개 통화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USD 1,000 상당액 이상이다. 상품 가입 및 해지시 환율을 50% 우대해주며 이자지급 방식도 ‘만기지급 방식’과 ‘회전기간 단위 지급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어 상품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특히 만기지급 방식을 선택할 경우 회전기간 단위로 적용금리가 복리 운용되는 장점도 누릴 수 있다.

‘모아 More 환테크 회전 정기예금’은 현재 신한은행 영업점 창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쏠(SOL)’에서의 가입은 11월 중 가능해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외화 재테크에 관심있는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으며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해 신한은행의 외환 브랜드를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