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관광상품 직접 체험"… 인터파크투어, '로컬투어' 행사
상태바
"국내 관광상품 직접 체험"… 인터파크투어, '로컬투어' 행사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10.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나무공예, 미니베틀, 다도체험 등 현지 기념품·식음 판매 등 체험 접점 확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북파크 ‘로컬투어마스터’ 현장 이미지. 사진=인터파크투어

인터파크투어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손잡고 관광두레 체험의 장 ‘로컬투어마스터’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관광두레는 전국 지역주민이 각 지역에서 직접 지역 특색을 살린 주민여행·숙박·식음 등 관광사업체를 운영하는 정부 지원 정책사업이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의 총괄 아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사업단에서 운영을 맡고 있다.

이에 인터파크투어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지난 5월 관광두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를 맺은바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협약를 통해 자사 홈페이지 내 관광두레 체험 기획전을 상시 운영하고,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북파크에 관광두레 여행체험존을 조성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홍보 및 판매 채널을 구축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 일환으로 인터파크투어는 이번에 북파크 관광두레 여행체험존에 관광두레 여행상품을 직접 체험 가능한 ‘로컬투어마스터’ 행사를 선보인다. 기존 관광두레 여행체험존에서는 관광두레 사업을 설명하는 사진·영상·미니어처 지도 등을 상설전시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전국에서 관광광두레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민들이 북파크에서 직접 관광두레 여행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기념품·식음도 함께 판매하는 행사를 개최하는 것.

우선 오는 20일에 전북 군산 공예작가들로 구성된 ‘협동조합수공예협회’에서 개화기를 상징하는 군산 근대 건축물 5종을 형상화해 개발한 에코백·컵받침 등 기념품을 판매한다. 오는 26일은 전남 나주 국가무형문화재 윤대중 선생의 전수자들이 속한 ‘플레이링크’에서 나주패턴을 활용한 쪽염색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미니베틀’(명주·무명·모시·삼배 등 피륙을 짜는 틀) 체험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대나무로 유명한 전남 담양의 대나무 공예·다도 체험, 직물산업으로 유명한 인천 강화도의 소창(면직물) 손수건 스탬프 체험을 비롯한 각종 기념품 판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로컬투어마스터 프로그램 및 일시 등 세부사항은 관광두레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행사는 내달 25일까지 진행하며 매주 금·토·일 중 하루나 이틀씩 개최된다. 진행 일시는 각 행사별로 상이하다. 

안재호 인터파크 사업기획실 상무는 “국내 여행을 떠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전국 여행을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해 지역 특성을 살린 ‘관광두레’ 여행 상품을 보다 가까이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관광두레를 이해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될 수 있게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관광두레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대한민국 관광대장과 국내여행 한판뜨자’ 기획전을 연중상시 진행중에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