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 소상공인 예산 절반 깎고 SM에 18억 몰아줘
상태바
코리아세일페스타, 소상공인 예산 절반 깎고 SM에 18억 몰아줘
  • 김흥수 기자
  • 승인 2018.10.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참여 예산 14억여원 삭감하고 연예기획 예산 18억 배정
코리아 세일 페스타 로고. 사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홈페이지.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전야제가 산업부의 일감몰아주기로 인해 특정 연예기획사만의 잔치로 전락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또한 전야제를 위해 배정된 예산이 소상공인 참여 지원 예산보다 많아 주객이 전도된 코세페 전야제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자유한국당 윤한홍 의원(마산회원구)이 산업부로부터 제출받은 ‘2018 코리아 세일 페스타 관련 자료’를 검토한 결과, 산업부는 2018년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관 기획사로 SM C&C를 선정하고, 전례에 없던 전야제 공연을 신설했다.

윤한홍 의원에 따르면 2018년 ‘코리아 세일 페스타(KSF)’가 특정 업체를 기획주관사로 선정하고, 전야제에 해당업체의 연예인을 대거 출연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전야제에는 여러 아이돌 가수와 개그맨 등이 초청되었는데, 초정 연예인 중 2명을 제외한 나머지 연예인은 ‘Fx 루나’, ‘슈퍼주니어 려욱’, ‘레드벨벳’, ‘EXO’, ‘샤이니 민호’, ‘NCT217’ 등으로 모두 SM C&C의 모회사인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이었다. 전체 행사를 주관하는 회사가 전야제를 통해 사실상 같은 회사 소속 연예인을 대거 출연시킨 것이다.

하루짜리 전야제 공연에 책정된 예산은 총 8억2천8백만원이었으며, SM C&C에게 배정된 예산은 17억9천7백만원이었다. 이는 소상공인 참여 지원 예산으로 배정된 13억원 보다 많은 금액이다. 산업부는 연예인에게 지급된 출연료 등 기획 및 홍보예산의 세부 내역에 대해서는 공개를 거부했다. 한편 산업부는 소상공인 참여 지원 예산을 지난해 보다 14억 7천8백만원을 깎았다.

윤한홍 의원은 “전례없던 전야제 만들어 특정 업체 소속 연예인을 출연시키고, 그 업체의 자회사는 전체 행사를 주관하게 하면서. 소상공인 지원 예산은 또 깎았다 ”며 “누구를 위한 코리아세일페스타인가, 산업부는 기획 및 홍보예산의 세부내역을 제출하고, 특정업체의 선정과정 등에 대해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