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아파트로 승부수"... 현대건설, 판교대장지구 첫 도전장
상태바
"대형 아파트로 승부수"... 현대건설, 판교대장지구 첫 도전장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9.2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분양 예고
전용 128~162㎡, 836세대 총 11개 타입 구성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A4블록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오는 10월 경기도 성남 판교대장지구에 전용면적 128~162㎡, 836세대 총 11개 타입 구성된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분양에 나선다.

현대건설의 이번 힐스테이트 분양은 판교대장지구에선 처음이다. 무엇보다 판교대장지구에서 공급하는 아파트 중 유일하게 모든 가구가 대형이다. ‘요즘은 소형 아파트가 대세다’라는 업계 트랜드를 깰지 주목된다.

◇ 판교대장지구는 ‘미니신도시’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가 분양되는 현대판교대장지구는 성남시 분당구 서남부에 위치해 있다.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만큼 교육, 교통, 녹지공간 등이 잘 짜여져 ‘미니 신도시’로 불린다.

2020년까지 공동주택(15개 블록)과 단독주택으로 총 5903세대가 공급 예정돼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편리하다. 이들 도로 이용시 한남IC, 청담대교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30분 내외에 닿을 수 있다.

판교 중심부를 잇는 서판교 터널도 토지보상이 진행 중이다. 2020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터널이 뚫리면 판교대장지구에서 판교신도시까지 차량으로 5분대 거리다. 분당선 미금역, 정자역 등은 10분이면 닿는다.

인근에 철도망도 뚫릴 예정이다. 2024년 월곶~판교선(예정)이 개통된다. 성남시 이매동 일대에 2021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GTX-A노선 삼성~동탄 구간도 공사 중이다. 이 노선은 향후 서울역, 연신내, 일산 등으로 연장된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위치도. 사진=현대건설

◇ 미니 신도시 인 만큼 교육‧자연환경 우수

판교대장지구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들어서며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고등학교는 보평고, 판교고, 낙생고, 서현고 등으로 배정된다.

단지는 태봉산, 응달산, 안산에 둘러싸여 있다. 희소성 높은 녹지 조망을 갖추고 있다. 판교대장지구 내 녹지 비율은 34%다. 판교, 분당 등 주변 아파트보다 높은 수치다.

단지 근처에는 첨단산업단지인 판교테크노밸 리가 있다. 차량으로 5분 거리다. 경기도에 따르면 약 66만㎡ 규모의 판교테크노밸리에 입주한 1306개 기업의 총매출액(2016년 기준)은 약 77조4833억원에 달한다. IT(정보기술), BT(생명기술) 등 첨단산업이 대부분을 차지해 4차 산업을 이끌고 있다.

제2판교테크노밸리 조성도 순조로워 판교대장지구에 거주를 원하는 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제2판교테크노밸리는 성남시 시흥동, 금토동 일원 약 43만㎡의 토지에 2019년까지 조성된다.

인근에는 약 58만㎡의 제3판교테크노밸리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여기에 분당구 정자동, 백현동 일대에는 두산그룹, 현대중공업 R&D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일러스트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거주 기술 총집합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의 최상층에는 단지 전체의 고급스러움을 높이는 펜트하우스와 다락방이 설계된다. 1~3층에도 개방감을 극대화한 2.7m의 천장고가 적용된다.

지하홀에는 개별 수납공간인 세대 창고를 도입한다. 지하층과 1층 홀이 연결된 호텔식 로비가 설계된다. 주차공간은 2.5m(가로)*5.1m(세로)의 넓다. 지하 주차장으로 택배차량의 진입이 가능토록 최대 2.7m로 층고를 만든다.

이 외에도 100% 지하주차장, 다채로운 조경, 오픈형 주방 설계, 각종 주민 편의 시설 등이 조성된다.

◇ 추점제가 ‘50%’ 청약 가점 부족해도 도전 가능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가 공급되는 성남시 분당구는 투기과열지구에 속해 있다. 전용면적 85㎡ 초과 주택 물량의 50%는 추첨으로 당첨자를 결정한다. 청약 가점이 낮아도 분양에 도전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26에 마련되며, 10월 中 오픈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