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기도 광주에 '다문화가정 케어센터' 개소
상태바
KB국민은행, 경기도 광주에 '다문화가정 케어센터' 개소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8.09.1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외국인 근로자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KB국민은행은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신동헌 광주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다문화 케어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 해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모와 자녀 간 심리 문화적 괴리를 해소하기 위한 수준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의사소통교육 및 관계향상 프로그램, 부부유대교육 등 가족의 소통 증진과 정서적 유대감 강화 프로그램이 가족 간 화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KB다문화 케어센터는 또 향수병으로 한국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취업을 앞둔 외국인 근로자가 안심하고 머물 수 있도록 '충남광역외국인 근로자 쉼터' 신축을 지원한 바 있다. 매달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