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국물요리' 갈비탕·차돌된장 신제품 출시… 총 14종 라인업 확대
상태바
'비비고 국물요리' 갈비탕·차돌된장 신제품 출시… 총 14종 라인업 확대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09.0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매출 1000억 브랜드로 성장 할 것"
소비자 간편성 최적화… 국물요리 4분만에 즐겨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국물요리를 가정식으로 구현한 '비비고 국물요리'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비비고 갈비탕'과 '비비고 차돌된장찌개'다. 두 제품은 소비자 간편성에 최적화했다. 비비고 갈비탕의 경우 직접 뼈를 일일이 발라내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고기를 담아 편의성을 높였고, 비비고 차돌된장찌개는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차돌양지를 넣어 추가 재료 없이 조리가 가능하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차돌된장찌개 제품(상온제품 기준)은 비비고 차돌된장찌개가 유일하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비고 국물요리 제품을 총 14종으로 확대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비비고 국물요리 매출을 올해 1000억원 이상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비비고 국물요리는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올해 하반기 월 매출 100억원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판매성과에 힘입어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 1위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인기로 시장규모도 급격하게 커졌다. 지난해 전체 시장은 1300억원 규모로 전년보다 2배 가까이 성장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국·탕·찌개 제품 취식 경험률도 2년 전 대비 두 배 이상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임동혁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과장은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국물요리를 4분만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