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로 도시문제 해결할 사람?"... LH, ‘스마트시티 해커톤’ 개최
상태바
"IT로 도시문제 해결할 사람?"... LH, ‘스마트시티 해커톤’ 개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9.05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SCW 세부 행사로 일반시민 참여 가능
사진=LH

국토교통부와 LH는 오는 8일까지 IT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스마트시티 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문제해결을 위해 기획자와 개발자가 협업해 한정된 기간 내 문제해결을 위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스마트시티 해커톤’은 고양 킨텍스에서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제2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WSCW)’의 세부행사로 19일부터 20일까지 본 행사장인 킨텍스에서 이틀간 개최된다.

‘스마트시티 시민에게 필요한 스마트시티 It-tem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T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시민에게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최대 5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10개 팀은 본선에서 경쟁하게 된다.

참가 팀 중 우수한 팀에 대한 시상도 준비되어 있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차별성, 시작품 우수성, 사업성에 대해 종합평가하며, 대상(1팀)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2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장려상(6팀)에게는 상금 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WSCW 2018'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