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31일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31일 견본주택 오픈
  • 시장경제신문
  • 승인 2018.08.2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 휴식, 여가, 업무까지 다 갖춘 올인원 오피스텔
지하4층~지상25층, ‘18~29㎡’ 소형 가구 최적화 구성

현대건설이 오는 31일,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 3블록에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2개의 블록으로 구성된다. ▲2블록 지하 4층~지상 25층 1,381실 ▲3블록 지하 4층~지상 24층 1,132실로 전체 2,513실이다. 연면적은 약 18만1,000여㎡로 63빌딩의 연면적(약 16만6,000여㎡)을 웃돈다. 전용면적은 18~29㎡다.

◇ 3호선 삼송역 역세권 등 교통‧통근 환경 우수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지하철 3호선 삼송역 6번 출구까지의 거리가 약 360m다. 서울 종로권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삼송역은 현재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됐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은 삼송역에서 용산역을 거쳐 강남까지 30분대에 잇는 노선이다. 연장계획이 실현되면 시청역·서울역 강북 주요 도심을 거쳐 신사역·강남역 등까지 연결된다.

단지 인근 연신내역에 파주 운정신도시~화성 동탄을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가 2023년 개통예정이다.

사진=현대건설

◇ ‘몰세권‧숲세권’ 주거 환경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인근에는 스타필드 고양점,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이 있다. 800병상 규모의 은평 성모병원도 오는 2019년 5월 개원 예정이다. 단지 남쪽으로는 창릉천이 흐르며 수변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북한산 국립공원과 노고산 자락이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는 서오릉, 서삼릉, 식물원 등도 가깝다.

배후수요로는 삼송 테크노밸리가 근거리에 있고 은평성모병원, 은평소방행정타운과 로지스틱스파크, 원흥지식산업센터 등이 건립예정이다.

◇ 소형 오피스텔의 새로운 시 ‘인간 중심 커뮤니티’ 구현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에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한다. 실내수영장부터 실내체육관, 클라이밍 등을 만든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포츠존, 커뮤니티존, 스카이라운지를 구한다. 스포츠존에는 3레인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고, 실내·외 조깅트랙도 갖춰진다. 입주고객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이밍,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GX룸, 아웃도어가든(야외체육공간) 등도 제공한다.

여기에 북카페, 자전거카페 등이 배치되며, 핸드크래프트 등 취미활동을 위한 DIY공방을 비롯해 펫케어센터 등도 조성된다. 입주고객의 업무 및 외부인들과의 연계 활동 등을 돕기 위해 게스트룸, 코워킹스페이스, 세미나실 등의 공간과 학습을 위한 스터디룸 등도 만들어진다.

각 블록의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테라스가든을 조성한다. 3블록 스카이라운지는 실내외 곳곳에 화분대(Plant box)를 설치해 다양한 식물과 북한산을 보며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만들었다.

사진=현대건설

◇ 힐스테이트 특화 설계 시스템 적용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각 개별 실은 1~1.5룸 평면으로 제공된다. 슬라이딩도어를 이용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한다. 내부 가구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성 물질 방출량이 적은 ‘E0’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다. 1인 가구의 생활에 걸맞게 기본적인 가구와 더불어 쿡탑,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등이 기본 제공된다.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회전식 테이블, 인출식 빨래건조대 등도 설치된다.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와 같은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이 적용되며 세대 및 지하주차장 전체에는 LED 조명을 적용한다. 이 밖에도 일괄소등스위치, 대기전력차단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관리비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든다.

입주고객 보안도 준비했다.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단지 곳곳에 설치되며,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 카메라가 설치돼 센서를 통해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나 방문자 등을 촬영해 이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한다. 집합형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되고, 미세먼지 등이 옷이나 몸에서 집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동 입구에 에어샤워부스를 배치한다. 최근 젊은 층에서 많이 활용하는 전기자동차의 충전을 원활하게 하도록 충전 설비도 갖추고 있다.

청약접수는 인터넷으로 진행하고, 청약은 각 블록별로 1건씩 최대 2건의 접수가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9월 3일(월)~4일(화) 양일간 진행한다. 7일(금) 당첨자 발표 후 11일(화)~13일(목)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예치금은 1건당 300만원이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의 견본주택은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2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