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아시안게임 특수 노린 이벤트·할인행사 ‘봇물’
상태바
유통업계, 아시안게임 특수 노린 이벤트·할인행사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08.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스포츠 레져 상품 최대 80%할인… 맥주·치킨 덤 증정 이벤트
롯데백화점 모델 3명이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국가대표 팀복을 착용한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유통업계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할인행사로 고객잡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본점 9층 행사장에서 ‘국가대표 선전 기원 최대 물량, 최저가’를 주제로 ‘스포츠·레져 박람회’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60개 브랜드의 다양한 스포츠, 레져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레져 유명 브랜드 초특가전을 열고 미국 레저 선글래스 전문 브랜드 ‘오클리(Oakley)’의 선글라스와 ‘빈폴 아웃도어’ 등을 50~70% 저렴하게 선보인다. 스포츠 인기 브랜드의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미국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미국 캐주얼화 브랜드 ‘크록스’는 인기상품을 30~4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겨울 상품 역시즌 할인 행사’를 열고 ‘코오롱 스포츠’,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사계절 이월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장화 롯데백화점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상품 판매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체험형 이벤트를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행사로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상품군에 대해 쇼핑과 더불어 재밌고 즐거운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도네시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인도네시아 인기 맥주인 ‘엘 디아블로’를 단독으로 선보였다. 엘 디아블로는 인도네시아 국민맥주 회사로 알려진 ‘발리하이’에서 생산하는 에일 계열의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9%다. 싱그러운 홉향과 부드러운 거품이 일품이며, 진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엘 디아블로 출시를 기념해 ‘4캔에 1만원’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추상훈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담당 MD는 “주요 경기가 모두 저녁 시간대에 포진돼있는 만큼 경기를 관람하며 편의점에서 맥주와 야식거리를 구매할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주요 국제 스포츠 대회가 열릴 때마다 맥주는 대표 응원 상품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월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2월 9~25)에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2% 늘었다. 또 지난 6월 열린 월드컵 기간(6월 14~7월 16)엔 맥주 매출이 39.9% 오르는 등 특수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

GS25는 KB국민카드와 손잡고 U-23남자축구국가대표팀 8강 경기 당일 4캔 1만원에 판매하는 맥주 8캔을 KB국민카드로 구매하면 5000원 캐시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 관계자는 “오는 15일 시작되는 바레인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축구국가대표팀이 승리를 이어가기를 바라는 마음과 금메달을 목에 걸기 위한 길목인 8강전을 함께 응원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다양한 먹거리 덤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한 달 동안 음료, 아이스크림, 냉장 간편식, 과자, 젤리, 안주류 등 먹거리와 비식품 870여종에 대해 1+1, 2+1, 덤증정, 가격 할인한다. 또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안주나 주전부리로 즐길 수 있는 마른 안주류 11종, 스낵 4종, 캔디 초콜릿 15종에 대해 특별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 관계자는 “축구를 비롯해 다양한 종목에서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900여종의 행사 상품을 선정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무더운 여름 경기를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요 국제 행사때마다 특수를 누린 치킨업계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우선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아시안게임 시즌을 맞아 31일까지 ‘태극기 그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만의 태극기를 그리고 대한민국 대표팀의 승리를 응원하는 이벤트다. 완성된 태극기 그림 파일을 호식이두마리치킨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 첨부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불짬뽕치킨 패키지 교환권'을 준다.

이와 함께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총 메달 수(금, 은, 동)를 맞히는 ‘대한민국 대표팀 메달 수 맞히기’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한다. 정답자 중 선착순 30명에게 '불짬뽕치킨 패키지 교환권'을 제공한다.

bhc치킨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대표 메뉴인 '뿌링클', '갈비레오', '맛초킹', ‘소이바베큐’ 등 bhc치킨 전 메뉴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바로결제로 bhc치킨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 시 쿠폰코드에 ‘달콤소이바베큐’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2,000원이 할인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야외로 나가기보다 실내에서 치맥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다”며 “전 메뉴를 할인하는 만큼 특별한 가격에 입맛에 맞는 치킨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공식파트너 의류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팀코리아 단복 컬렉션’을 출시하고 지난 16일부터 기념 이벤트를 개시했다.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단복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 중 일부에게는 본인 이름의 이니셜이나 ‘코리아’ 등 특정 문구를 추가할 수 있는 커스텀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