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국민은행, 4차 산업 리서치 자문서비스 제휴
상태바
하나금융투자·국민은행, 4차 산업 리서치 자문서비스 제휴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8.08.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은행 신탁 운용에 리서치 자문... 8일 협업 상품 출시
@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는 6일 KB국민은행과 4차 산업 리서치 자문서비스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출시하는 해외주식 직접투자 상품에 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4차 산업 관련 리서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제휴의 골자다. 국내 증권사가 시중은행과 자문서비스 제휴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측이 협업해 만든 자문형 상품은 이달 8일 KB국민은행을 통해 출시된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지난해 KTB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등에 자문서비스를 제공해 4차산업 관련 상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출시된 상품들의 우수한 수익률을 바탕으로 한 펀드 규모 확대는 KB국민은행과의 자문서비스 제휴로 연결됐다는 후문이다.

KB국민은행은 시중은행 중 신탁부문을 선도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대한 직접투자를 원하는 손님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글로벌 4차산업 관련 주식을 담는 상품을 개발하면서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와 손을 잡았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글로벌 4차산업 1등 기업이 주도하고 있는 새로운 서비스와 시장은 메가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KB국민은행과의 이번 자문계약을 통해 많은 투자자에게 미래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는 큰 변화의 흐름에 동참할 수 있는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