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팬들 잡아라"... 신한은행, 모바일 야구 콘텐츠 '쏠픽' 오픈
상태바
"야구 팬들 잡아라"... 신한은행, 모바일 야구 콘텐츠 '쏠픽' 오픈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8.08.0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야구 퀴즈부터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까지
퀴즈 만점자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 매일 제공
야구 종합 정보 모바일 웹 'BASEBALL PARK'도 선보여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신한은행의 개성을 반영한 야구 플랫폼을 개발했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에서 KBO리그 경기 퀴즈 이벤트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쏠픽(SOL Pick)'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KBO리그 메인스폰서 신한은행은 쏠(SOL)에 프로야구 퀴즈·경품 제공 콘텐츠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까지 탑재했다. KBO리그 예·적금, 경기 중 즉석 추첨 이벤트 '쏠타임(SOL TIME)', 매월 진행되는 '월간 MVP투표'에 이어 프로야구 관련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 콘텐츠들은 모두 쏠(SOL) 내 프로야구 전용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프로야구 퀴즈 컨텐츠는 경기가 진행되는 날 승리팀을 선택하는 '승리팀 맞추기'와 해당 일자 경기 내용 관련 퀴즈의 정답에 해당하는 1개 구단을 선택하는 '1:10 퀴즈'로 구성돼 있다. 참여 고객들은 승리팀을 맞출 때 마다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5개 승리팀을 모두 맞추고 '1:10 퀴즈'까지 맞출 경우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만점을 획득한 고객(최대 5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매일 제공한다.

또한 매주 누적 점수를 합산해 1위 고객에게 기프트카드 50만원, 2~10위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 11~100위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오는 16일까지 '쏠픽(SOL Pick)'에 10일 이상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 50만원 ▲백화점 상품권 5만원 ▲배스킨라빈스31 파인트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야구팬들을 위한 종합 정보제공 모바일 웹 '신한 BASEBALL PARK'도 함께 오픈했다. '신한 BASEBALL PARK'는 '야구팬을 위한 모든 것'을 콘셉트로 ▲경기 일정·결과 ▲하이라이트 ▲선수 기록 ▲KBO 전용 금융상품 ▲각종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야구 전문 캐스터와 기자가 진행하는 재미있는 야구 이야기 '팟캐스트 뻔트맨' 메뉴를 추가해 콘텐츠의 차별성을 더했다. '팟캐스트 뻔트맨'은  ▲KBO리그 선수·팀 정밀 분석  ▲최근 이슈 관련 평론  ▲시청자 참여 Q&A 등을 내용으로 매주 수·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KBO리그 팬들을 위해 신한은행의 개성을 반영한 야구 플랫폼을 개발했다"며 “KBO리그 메인스폰서로서 금융권의 한계를 넘는 다양한 야구 콘텐츠를 계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