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디자인 명소는? 2016 '서울디자인스팟' 오픈
상태바
도심 속 디자인 명소는? 2016 '서울디자인스팟' 오픈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6.11.3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장외전시인 '서울디자인스팟'이 12월 1일 오픈한다.

이에 각 스팟에서는 삼성전자 세리프 TV(SERIF TV)와의 콜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비롯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 15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마련된 '서울디자인스팟'은 서울 도심 전역에 위치한 다양한 디자인 명소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는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플레이 서울(Play Seoul)'을 테마로 서울 12개 구역 ▲동대문/명동 ▲홍대/상수/합정 ▲연희/연남 ▲성수동 ▲한남동 ▲경리단길 ▲우사단길 ▲가로수길 ▲도산대로 ▲방배사이길 ▲북촌 ▲서촌을 중심으로 스튜디오, 브랜드 쇼룸, 편집숍, 공방, 복합문화공간 등 225개의 스팟이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삼성전자 세리프 TV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세리프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세리프 TV 32인치 1대를 제공하며, 당첨자는 12월 16일 서울디자인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1) 225곳의 서울디자인스팟에서 가이드 맵을 획득해 2) 세리프 스팟으로 선정된 30곳의 디자인스팟을 방문, 7개 이상의 스탬프 도장을 받는다. 

3) 방문한 스팟의 세리프 TV 인증샷을 #서울디자인스팟 #play세리프 #SERIFTV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다. 

4) 마지막으로 참가자는 12월 7일부터 11일 사이에 코엑스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전시장을 찾아(유료입장) 마지막 스탬프를 찍은 후 경품 응모를 하면 된다.

한편, 첫날인 12월 1일에는 성수동 카페 '자그마치'에서 오프닝 파티가 열린다. 서울디자인스팟 오픈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플레이 울(Playwool)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양모 오너먼트 만들기' 클래스와 미니 네트워킹 파티가 준비됐다. 

'제 15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12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디자인과 놀자(Play)를 주제로 경계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디자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입장료는 1만원이다. 

[사진=서울디자인페스티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