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H&B 콜라보… '롯데슈퍼 with 롭스' 론칭
상태바
마트-H&B 콜라보… '롯데슈퍼 with 롭스' 론칭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07.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마켓 상품 축소, 프리미엄 H&B 상품 도입… 슈퍼마켓에 트랜디함 녹여
롯데슈퍼 with 롭스 조감도. 사진= 롯데슈퍼

오는 19일 국내 ‘롯데슈퍼’가 ‘롭스(LOHB’s)’와 결합한 하이브리드 매장 ‘롯데슈퍼 with 롭스’를 오픈한다.

롯데슈퍼는 H&B사업과의 결합을 통해 최근 포화상태에 이른 H&B시장의 불황을 타개한다는 목적이다. ‘롯데슈퍼 with 롭스’는 장보기형에 최적화된 300평 대의 ‘롯데슈퍼’ 기본 골격에 H&B 전문매장인 ‘롭스’의 영업 노하우를 함께 빚어냈다.

기존 운영하던 슈퍼마켓 상품 6600여개를 5500여개로 대폭 축소하고, 프리미엄급 H&B 상품 및 단독 상품 4200여 개를 도입해 40~50대 기존 고객과 20~30대 신규 고객 모두를 만족 시킨다는 계획이다.

스틱형 과일, 밀키트, 즉석조리식품 등 ‘To-Go’용 상품을 확대하고, 수수료 매장으로 운영하던 축산코너를 직영매장으로 전환해 하이엔드급 우육과 돈육을 취급한다. 또한 전통주와 위스키 대신 와인과 사케, 크래프트 비어 등 트랜디한 상품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스틸라’ ‘부르주아’ 등 롭스 단독 카테고리 킬러 아이템과 기능별 스킨케어 존(Zone) 구성을 통해 조금 더 손 쉽게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으며, 자유롭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바(Make up bar)’ 등을 통해 H&B 스토어 ‘롭스’만의 DNA를 심기 위해 고심했다.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는 “글로벌 유통시장은 ‘월마트 온라인 시장 진출’, ‘아마존 오프라인 유통기업 인수’ 등 구시대적 기준을 초월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롯데슈퍼 또한 ‘슈퍼마켓 1위 기업’ 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협업’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도들을 끊임없이 진행해야만 생존 할 수 있다”고 ‘롯데슈퍼 with 롭스’의 출점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롯데슈퍼는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시흥은행점)을 시작으로 H&B 전문매장인 롭스와의 하이브리드 매장 개발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3개월간의 테스트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 니즈에 맞는 하이브리드 매장의 틀을 완성하고, 이후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을(가칭 LOTTE SHAB#)’ 갖고 본격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