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감상 배우고 감수성 키워요…'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상태바
예술감상 배우고 감수성 키워요…'꿈다락 토요문화학교'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8.07.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을 직접 감상하며 토요일을 보내자.

세종문화회관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여름프로그램으로 8월 11일부터 9월 5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만나는 파이프오르간', '우리들의 행복한 국악시간'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 감상 교육 운영사업'은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 감수성 및 소통 능력 제고를 돕는 예술 감상 교육프로그램이다.

음악, 미술, 공연 등 해당 문예회관이나 지역의 문화예술 특성을 고려한 예술 감상교육 및 체험 중심의 예술 교육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여름프로그램은 총 3번의 강의와 1번의 공연 관람으로 진행되며, 파이프오르간과 국악기를 접하는 두 강좌로 구성된다. 

'세종문화회관에서 만나는 파이프오르간'은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악기인 파이프오르간에 대해 알아본다. 파이프오르간 전문가에게 기원과 작동원리를 배우고 주요 작품을 감상하고, 마지막으로 실제 파이프오르간 연주회를 관람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우리들의 행복한 국악시간'은 실제 국악기를 연주해볼 수 있다. 전래동요와 놀이를 통해 국악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장단 이름과 율동을 활용해 손장단을 익혀 지역별 민요를 감상하고 불러본다. 

참가자 전원에게 소금 악기를 제공하며 함께 불러보는 시간을 마련하고, 마지막으로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의 '꿈꾸는 세종' 공연은 관람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7월 25일 오후 5시까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업비 및 관련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공연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참가자당 2매의 티켓이 제공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