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찌개도 5분만에... 풀무원, 순두부 간편식 3종 출시
상태바
순두부찌개도 5분만에... 풀무원, 순두부 간편식 3종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07.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재료 없이 육개장순두부, 짬뽕순두부, 쫄면순두부 완성
기존 정통순두부, 바지락순두부, 얼큰순두부 리뉴얼 예정
ⓒ풀무원

풀무원이 간편하고 손쉽게 순두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5분 키친 ‘육개장순두부찌개’, ‘짬뽕순두부찌개’, ‘쫄면순두부찌개’ 3종을 선보인다.

‘5분 키친’은 5분만에 신선한 재료로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메뉴별 비법소스와 건더기, 육수까지 들어있어 특유의 감칠맛을 내기 어려웠던 순두부찌개를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조리 시 물도 추가할 필요 없으며 패키지에 동봉된 재료를 그대로 냄비에 넣고 가열하면 순두부찌개가 완성된다.

풀무원 ‘5분 키친’ 시리즈의 첫 라인업은 순두부찌개 요리로 신제품은 육개장순두부, 짬뽕순두부, 쫄면순두부 3종이다. ‘순두부’라는 신선식품을 찌개형태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인기 메뉴인 육개장과 짬뽕에 풀무원만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제조한 순두부를 넣어 맛과 영양까지 고려했다. 특히, 10∙20대의 젊은 세대의 입맛도 고려해 ‘쫄면순두부’라는 신개념 메뉴까지 선보였다.

풀무원은 ‘5분 키친’ 신제품 출시로 총 6개의 순두부 제품을 갖추게 됐다. 기존 ‘정통순두부찌개’, ‘바지락순두부찌개’, ‘얼큰순두부찌개’ 등 순두부찌개 Fresh Kit 제품 3종도 ‘5분 키친’으로 리뉴얼 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김슬아 PM(Product Manager)은 “5분 키친은 신선식품을 활용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프레시 키트(Fresh Kit) 제품“이라며 “앞으로 ’5분 키친’을 통해 순두부, 콩나물 등을 활용한 식물성 단백질 기반의 신선한 가정간편식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