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상 불합리한 규제 해결위해 강북구가 나섰다
상태바
소상공인 대상 불합리한 규제 해결위해 강북구가 나섰다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6.11.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엽서 규제신고센터 운영

강북구에서 주민생활 및 기업경영을 과도하게 제한하는 불합리한 규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방규제 개혁의 체감도 향상을 위해 구민이나 기업, 소상공인이 손쉽게 생활불편 규제를 신고할 수 있도록 구청 4층 기획예산과에 규제신고센터를 두는 한편, 온라인 규제신고센터와 규제신고엽서도 운영한다.

규제신고 대상은 주민 불편사항, 소상공 기업인들의 경영상 애로사항이나 공무원의 부당한 업무행태, 그 밖에 각종 주민 불편사항 등이다.

직접 방문 신고가 어려우면 구 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규제신고센터(행정정보 ⇒ 법률정보 ⇒ 행정규제 ⇒ 규제신고센터)를 이용하거나, 구청과 보건소 민원실에 비치된 규제신고엽서를 이용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신고가 접수되면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즉시 해결을 모색하고, 이 밖에 중앙부처 등 다른 기관의 소관사항은 중앙부처 법령 규제개선 건의, 온라인 지방규제개혁 신문고 등을 통해 개선을 요청한다.

구 기획예산과 이기호 법무팀장은 “규제신고센터 등을 통해 구민과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규제로 인한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고로 인한 불이익이나 차별이 없는 만큼 기탄없는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