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우, FIFA선정 최우수 선수 "독일전 무실점 선방 눈부셔"
상태바
조현우, FIFA선정 최우수 선수 "독일전 무실점 선방 눈부셔"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8.06.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방송 캡처

무실점으로 독일전 승리를 지킨 골키퍼 조현우가 국제축구연맹(FIFA)이 선정한 MOM(최우수선수, Man Of the Match)이 됐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27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독일과 최종 3차전에서 2-0으로 완승했다.

이날 후반 추가 시간에 김영권, 손흥민이 포기하지 않고 연속골을 넣어 기적같은 승리를 거뒀다. FIFA랭킹 57위인 한국이 1위 독일을 꺾은 것이다. 

한국이 독일을 2골 차 이상으로 이기고, 멕시코가 스웨덴에 승리하면 한국이 16강에 진출할 수 있었지만 멕시코가 스웨덴에 0-3으로 패하면서 16강 진출은 좌절됐다.

특히, 조현우는 유효슈팅 6개를 포함해 독일 슈팅 26개를 막아내며 무실점 승리에 기여했다. 앞서 본선 첫 경기였던 스웨덴전에서도 눈부신 선방을 펼쳐 BBC가 선정한 최우수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조현우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국민을 위해서 하나가 돼 경기했고, 경기가 끝나고 상대방 결과를 알게 됐는데 마지막이라고 생각해서 많이 울고 눈물도 많이 났다"며 "제 주위 사람들은 아내가 고생하는 걸 다 안다. 힘들었을 아내에게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영국 BBC는 조현우에게 8.85점을, 후반 추가시간 공격에 가담한 독일 수문장 마누엘 노이어에게는 2.59점을 매겼다. 유럽의 축구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도 조현우에게 8.59점으로 최고점을 부여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