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30명에 '랍스터라면' 1만원"… 롯데百 본점 해도식당 이벤트
상태바
"선착순 30명에 '랍스터라면' 1만원"… 롯데百 본점 해도식당 이벤트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05.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랍스터 소비 고객 증가세… 15개월 만에 관련 매장 5개 오픈·월 평균 3톤 소비
직원들이 롯데백화점 본점 해도식당 매장에서 랍스터 라면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본점 ‘해도식당’에서 ‘랍스터 라면’을 새로 선보인다.

지난 4월 본점 식당가에 문을 연 해산물 요리전문식당 해도식당이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55% 할인 된 1만 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백화점 식당가에서 랍스터를 소비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7년 1월, 부산본점에 ‘제이제이랍스터바’를 시작으로 15개월 만에(4월 마감기준) 네 개 점포에서 다섯 개의 랍스터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빅가이즈 크랩’, ‘빅가이즈 쉘피쉬’, ‘해도식당’ 등 다섯개 매장에서 판매하는 랍스터의 양은 월 평균 3톤에 달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해도식당과 함께 ‘랍스터 라면’ 메뉴를 기획했다. 

랍스터 라면은 350~400g 중량의 랍스터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끓인 프리미엄 라면이다. 또한, 홍합 등을 넣어 국물의 맛과 향을 더했다. 이 밖에도 ‘해도식당’에서는 랍스터를 통째로 넣어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끓여낸 해물탕 등 랍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간장새우, 새우전, 꼬막비빔밥 등 다양한 한국적인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임형빈 롯데백화점 식품부문 바이어는 “과거에는 접하기 힘든 고급 식재료로 인식되던 랍스터를 취급하는 식당이 늘면서 랍스터가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라면뿐만 아니라 랍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