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성장 도우미 유산균... 롯데푸드, 파스퇴르 키즈 출시
상태바
어린이성장 도우미 유산균... 롯데푸드, 파스퇴르 키즈 출시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05.1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2세 이상 아이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유산균 4종과 어린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연, 비타민 D 더해
ⓒ 파스퇴르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만 2세 어린이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인 ‘키즈 생(生)유산균’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4종(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락토바실러스 헬베티쿠스, 락토바실러스 에시도필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과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올리고당, 어린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연, 비타민 D 등을 담았다. 하루 1포 섭취 시 장내에 5억 마리 이상의 살아있는 유산균이 유지된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생성에 도움을 준다. 성장기 어린이는 아연 요구량이 늘기 때문에 자칫하면 아연 결핍이 나타날 수 있다.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지만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아연이 풍부한 식품이나 영양제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D는 칼슘흡수,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D는 피부에 햇빛을 쬐면 몸에서 생성이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하루 중 대부분을 실내에서 보내고 실외 활동 시에도 옷과 모자 등으로 햇빛을 차단하기 때문에 충분한 비타민 D를 얻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된 식품이나 영양제 등으로 보충해주면 좋다.

음용하기 간편한 분말 스틱 타입으로 만2세 이상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먹어도 좋다. 만 2~3세 유아는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 먹이면 되고, 만 3세 이후 아이는 물이나 음료에 타먹거나, 분말상태로 먹어도 된다. 임신부 등 성인도 간편하게 분말 상태로 섭취하면 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관계자는 “파스퇴르의 까다로운 기준으로 만든 어린이 맞춤 영양강화 유산균”이라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효능이 점차 밝혀지면서 관련 시장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