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 목소리 재능 기부, '아크람 자타리展' 오디오 가이드
상태바
수애 목소리 재능 기부, '아크람 자타리展' 오디오 가이드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8.05.1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구하라

배우 수애의 목소리를 국립현대미술관에서 듣는다.

수애는 8월 19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개최되는 '아크람 자타리: 사진에 저항하다' 展 오디오 가이드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아크람 자타리: 사진에 저항하다' 展 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아크람 자타리의 개인전으로 사진, 영상, 설치 등 약 30여점의 작품이 소개된다.

이번 전시는 지난 해 바르셀로나 현대미술관을 시작으로 독일 K21 현대미술관을 거쳐 세번째 전시가 열리는 것으로 올 가을 이집트 사르쟈 미술재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타리는 2013년 베니스 비엔날레 레바논관 대표 작가로 작품을 출품한 레바논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아랍 지역의 사진 역사에 대한 수집과 연구를 바탕으로 자국과 관련된 사회적, 역사적 이슈를 탐구해오고 있다.

평소 정확한 발음과 차분한 목소리로 정평이 나 있는 배우답게 수애는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작품에 담긴 의미를 정확히 전달했다. 

녹음을 마친 후 수애는 "사진작가라는 이름보다는 아카이브 아티스트라고 불리길 원한다는 작가의 바람이 인상깊었다"며 "관객들이 자타리의 바람과 더불어 그의 작품을 이해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 '상류사회'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상류사회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인간들의 욕망을 다룬 치열한 정치의 현장을 그려낸 작품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