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 캐주얼로 '운동화'가 뜬다... 신세계百·휠라 콜라보 인기
상태바
스포티 캐주얼로 '운동화'가 뜬다... 신세계百·휠라 콜라보 인기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05.0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발과 함께 의류도 출시, 스트리트 패션 선호하는 젊은 고객 눈길 끌어
신세계백화점과 휠라가 손잡고 출시하는 마인드 블로워 제품 이지미.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손잡고 젊은 고객과 운동화 마니아 줄 세우기에 나선다. 지난 1995년 휠라에서 처음 선보인 러닝화이자 휠라의 대표 모델인 ‘마인드 블로워를 오는  5일부터 단독으로 선보이는 것.

최근 옛스러운 복고풍 디자인의 스포츠 의류를 연출하는 ‘스포티 캐주얼’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핵심 아이템으로 ‘운동화’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구찌, 발렌시아가, 발렌티노 등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전통 슈즈 브랜드와 남성, 여성복 브랜드까지 앞다퉈 ‘운동화 경쟁’에 나서고 있다.

실제 루이비통이 올해 선보인 ‘아치라이트’는 매장에 입고되는 족족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럭셔리 브랜드 샤넬과 프라다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2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신발 전용 매장’을 선보이기도 했다.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들도 명품 브랜드 등 장르를 넘나들며 운동화 경쟁에 합류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아디다스는 지난해 11월 세계적인 아티스트 퍼렐 윌리암스와 럭셔리 브랜드 샤넬과 함께 ‘퍼렐 윌리암스X아디다스X샤넬’ 트리플 콜라보 상품을 파리 콜레뜨에 단독으로 선보인바 있으며 올해 신세계백화점과 손잡은 휠라는 지난 2월 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펜디’와 협업한 상품을 밀라노 컬렉션에 처음 소개해 업계 관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실제 신세게백화점의 스포츠 웨어 장르는 운동화를 중심으로 올해 누계 10.8%의 신장하고 있으며 휠라, 나이키, 엄브로 등은 가성비를 앞세워 평균 40%대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휠라와 손잡고 오는 5일부터 전 점에서 5종의 마인드 블로워를 6만9000원에 단독으로 소개한다.(신세계 전용모델 2종 포함)

지난달 22일 이탈리아의 유명 편집숍 ’10 CORSO COMO’, 미국 ‘PINK DOLPHIN’,한국의 ‘KASINA’와 콜라보 상품을 내놓은 것처럼 국내 유통업체에서는 유일하게 신세계와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

신세계백화점은 그 동안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베이퍼 맥스, 아디다스의 울트라 부스트 등 인기 상품을 백화점 단독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소개한 바 있다.

올해 1월에는 캐쥬얼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가 인기 만화 원피스와 손잡고 선보인 ‘스케쳐스X원피스’ 한정 상품을 백화점 단독으로 선보여 한 달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에 더해 신세계백화점과 휠라는 운동화와 함께 연출할 수 있는 반바지, 티셔츠 등 스포츠 웨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올해 약 3조5000억 원 규모로 커진 운동화 시장을 겨냥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휠라와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장르를 넘나드는 혁신적인 협업 등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