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묻고 답한다... 롯데百, 3일 '인스타 라이브 채용 설명회'
상태바
SNS로 묻고 답한다... 롯데百, 3일 '인스타 라이브 채용 설명회'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05.0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 담당, 바이, AI팀원이 직접 출연… 일대일 상담도 진행
롯데백화점 '인스타 라이브 채용 설명회'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 유통업계 최초로 SN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인스타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선보인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롯데백화점 하계 인턴 채용 설명회로,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인 ‘lotteshopping’을 팔로우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한정된 인원만 상담할 수 있는 현장 채용 설명회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구직자의 대다수가 SNS 환경에 익숙한 세대라는 점에 착안하여 롯데백화점 인사팀과 마케팅부문이 협업하여 준비했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채용 설명회를 통해 일반적인 정보만 제공했던 기존 채용 설명회와 달리 현실적이면서 세부적인 정보들을 더 많은 구직자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스타 라이브 채용 설명회’는 인사 담당, 상품본부 바이어, 디지털사업부문 AI팀 직원 등이 직접 출현하여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직무관련 Q&A ▲채용관련 정보 ▲근무 환경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더불어 라이브 방송에서 댓글로 질문하면 출연자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면접 전형과 관련하여 일반적 채용 설명회에서 접하기 힘든 세세한 정보나, 근무 환경, 복지 혜택, 입사선배들의 면접 후기 등 롯데백화점에서 근무하면서 겪었던 이색적인 상황들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설명을 할 예정이다.

‘인스타 라이브 채용 설명회’는 오는 3일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채용 설명회 중 우수한 질문을 한 5명에게는 이달 16일 이전까지 채용 담당자 및 직무 담당자와 일대일로 상담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하계 인턴 모집 기간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며, 디지털 직무인 ‘일반’ 전형과 MD 직무인 ‘스펙태클’ 전형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류민열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젊은층이 익숙한 SNS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채용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