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뉴스] 탄산수, 아직도 마시기만 하니?
상태바
[깨알뉴스] 탄산수, 아직도 마시기만 하니?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8.04.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안, 밥 짓기, 튀김반죽 등 활용 가능
다이어트, 소화불량, 피부미용에 탁월
스파클링 워터. =픽사베이

최근 몇 년 사이에 탄산수를 마시는 사람이 늘었다. 탄산수 제품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스파클링 제조기도 나오고있디. 소화를 위해, 갈증해소를 위해 탄산수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있다. 탄산수는 마시는 것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색다르게 활용이 가능하다.

먼저 탄산수로 세안하기이다. 탄산수를 이용해 세안 시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탄산수와 물을 1:! 비율로 섞어서 세안하면 얼굴 붓기를 완화하고, 살균효과가 뛰어나 피부 노폐물 제거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요리할 때도 탄산수는 유용하게 사용된다. 밥 짓는 물을 탄산수로 이용하면, 탄산수의 칼륨, 마그네슘, 철분, 미네랄 등 함유해 찰지고 윤기나는 밥을 만들 수 있다. 튀김요리 할때도 튀김 반죽에 탄산수를 넣어준다면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다.

세번째로는 탄산수를 분무기에 탄산수를 넣어 유리 창문이나 화초를 닦으면 찌든 때를 제거하고 윤기를 낼 수 있다. 과일을 씻을 때도 탄산수로 헹군다면 좀 더 깨끗한 세척이 가능하다. 더불어 커피 얼룩이 옷에 묻었을 때 탄산수를 수건에 묻혀 닦거나, 탄산수를 넣어 빨래를 하면 말끔하게 제거된다. 

마지막으로 탄산수와 물을 7:3 비율로 꽃병을 채우면 생화가 일반 물에 넣었을 때 보다 더 싱싱하게 오랫동안 유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