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에 별이 우수수…'C-페스티벌' 5월 2일 개막
상태바
코엑스에 별이 우수수…'C-페스티벌' 5월 2일 개막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8.04.2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엑스

코엑스에서 별의 무대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축제인 'C-페스티벌 2018'(C-Festival 2018, 씨페스티벌)을 5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와 무역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씨페스티벌 2018은 '서울 하늘에서 별을 만난다'는 슬로건으로 초대형 공연, 가족, 문화 예술, 음악, 맛, 소통, 이야기 등 7가지의 테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초대형 공연의 별을 테마로 영국 드림엔진 에이리얼 공중아트 퍼포먼스, 스테이지 오브제, K-POP 스페셜 쇼케이스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황치열, 몬스타엑스, 우주소녀의 공연도 만날 수 있다. 

가족의 별을 테마로 키즈랜드 '키즈팡 키즈퐁'과 우주놀이터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 스페이스', 빛나는 히어로가 돼보는 '슈퍼 히어로 로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코엑스광장 남문에서는 7개의 별 아트워크 로드 '별의 길을 걷다'가 전시된다.

사진=코엑스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팝아트 특별관, 디자인페스타, 아날로9랩 체험전 등의 예술행사를 진행한다. 한·타이 수교 60주년 기념 한·타이페스타, 아랍 13개국이 참여하는 아랍 문화체험관, 일본최고 요리학교의 일본 핫토리 전통음식 시연회와 강남구 홍보관,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및 시상식도 열린다.

음악의 별을 테마로 한국, 일본, 몽골, 대만, 태국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힙스터 뮤지션들의 음악 쇼케이스 공간이 구성돼 5팀의 힙스터 뮤지션들과 25팀의 젊은 뮤지션의 록, EDM, 힙합 등 라이브 공연을 선사한다.

메가푸드 페스티벌인 '잇더서울'과 국내 최대 수제맥주 축제인 'GKBF', '인터컨티넨탈 와인바자'가 마련된다. 맛의 별들을 코엑스 야외 곳곳에서 한식, 양식, 일식, 디저트는 물론 수제맥주, 와인, 전통주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소통의 별을 테마로 미디어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인사이트 강연과 대중들이 즐겨보는 뉴미디어 콘텐츠들의 오프라인 상영회, 토크쇼 등을 함께 실시한다.

이야기의 별에서는 카카오브런치 작가들의 강연과 C페스티벌의 콘텐츠 카테고리 및 그 연결에 대한 작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씨페스티벌 2018은 외교부, 주한태국대사관, 강남구,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 MICE클러스터 위원회가 주최하고, 코엑스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대 민·관 협업 마이스 행사이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연, 전시, 체험으로 구성된 종합 콘텐츠 플랫폼 페스티벌로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문화축제이다.

사진=코엑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