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이정아 부사장 "블록체인 선도, 종합 금융플랫폼 될 것"
상태바
빗썸 이정아 부사장 "블록체인 선도, 종합 금융플랫폼 될 것"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4.0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아 부사장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해 종합 금융 플랫폼 만들겠다"
분산경제포럼 기조연설서 암호화폐의 미래 청사진 소개
“블록체인 기술 바탕으로 적극적 협력 모색, 다양한 기업 투자" 비전 제시
사진=빗썸

빗썸이 단순히 암호화폐 거래소에 머물러 있지 않고, 블록체인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하는 ‘그룹’의 목표를 드러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이정아 부사장은 지난 4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제1회 분산경제포럼 2018(DECONOMY 2018)' 기조연설에서 "빗썸은 궁극적으로 분산경제 시대를 선도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이 되겠다"는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이 부사장은 '분산경제 시대 암호화폐 거래소의 역할'을 주제로 암호화폐 시장의 리더로서 빗썸의 현재 서비스 현황과 미래 신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밝혔다. 특히 빗썸은 “일종의 암호화폐 은행 역할을 맡고 있다”며 현물화폐와 암호화폐를 교환하고 결제, 송금까지 할 수 있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빗썸은 현재 금융권 및 업계 관계자들과의 폭넓은 파트너십을 통해 통합결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 금융 파생상품, 블록체인 송금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정아 부사장은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핀테크, 암호화폐 등의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벤처 캐피탈 회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 부사장은 또 기조연설을 통해 “양질의 정보 제공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있다”며 “코인 전문 리서치 회사를 설립해 그동안 쌓은 정보를 나누려 한다”고 설명했다. 외부 전문가를 적극 영입해 투자자에게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코인 평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시장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정확한 정보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사업에 대해서는 "암호화폐 거래소로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구축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각국의 현물화폐와 암호화폐로 거래를 할 수 있는 다중화폐 거래소 플랫폼을 준비해 올해 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부사장은 마지막으로 “빗썸이 종합 금융 플랫폼 업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다”며 “블록체인 산업뿐 아니라 기존 업체들과도 폭넓은 제휴 협력을 맺고 계속 전진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암호화폐업계에서는 이번 빗썸의 포부가 사실상 거래소를 중심으로 블록체인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취지로 받아들이고 있다.

한편 빗썸은 ‘분산경제포럼 2018’ 행사에 후원사로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며 빗썸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암호화폐 거래소와 연계된 투자 및 제휴 상담부터 암호화폐 결제서비스와 미래형 암호화폐 키오스크인 터치비(Touch B)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 관계자들이 직접 부스를 찾아 빗썸의 사업 현황과 미래 비전에 대해 큰 관심을 표시했다.

특히 터치비에 대한 높은 관심이 눈길을 끌었다. 키오스크 터치비는 카드, 현금 및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키오스크로 식음료, 병원, 호텔, 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하며 저렴한 렌털료와 다양한 모델이 장점이다. 방문객들은 터치비를 이용해 실제로 주문, 결제하는 과정을 체험해 보며 구매 문의는 물론 블록체인과 키오스크와의 접목 여부, 글로벌 진출 계획 등의 질문과 함께 큰 호응을 보였다.

빗썸은 현재 암호화폐 저변확대를 위해 암호화폐 결제서비스와 키오스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기업과 협업하며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위메프(1월), 여기어때(3월) 인터파크비즈마켓(3월), KG이니시스(3월), 윈큐브마케팅(4월) 등과의 제휴가 대표적이다. 올 하반기에는 소셜 미디어에서 상품 구매가 가능한 결제 시스템인 ‘SNS페이’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키오스크 터치비 사업에 진출해 5월 제품 출시와 제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빗썸이 후원사로 참여한 ‘분산경제포럼 2018’은 블록체인 산업과 연계된 전 세계 주요 인사가 한 자리에 모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향후 글로벌 경제에 미칠 영향을 전망하는 자리로, 올해 서울을 시작으로 매년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